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손가락을 엄청빨아요ㅠㅠ

3갤아가 주먹고기에서 이제 엄지, 검지손가락 쪽쪽빨아요ㅠㅠ습관됢가무섭네요.. 모유수유중이라 쪽쪽이를 잘안무는데 치발기도 주면 틈사이로 손을 빨기도하더라구요 다들 어떻게 하고계신가용??? 그냥냅두면 습관되겠죠.?.?

댓글

8

  1. 저희둘째가 첫째아이랑 다르게 쪽쪽이거부와 손빨기가 심하더라구요ㅎㅎ 손빨기가 정상발달이라고 하지만, 앞으로 감염도 걱정되고 손빨기 심한 아이들은 염증과 피부벌어짐도 심하더라구요.. 또 첫째아이 또래인 5세임에도 피곤하면 손을 계속 빠는 몇명친구들이있는데 보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둘째가 거부해도 잠자는시간때마다 쪽쪽이 물리는 습관들였더니 이제 잠잘때는 쪽쪽이 물리면 잘물다잠들어요! 쪽쪽이는 하루만에 끊어도 손빨기는 끊기 힘들어요! 쪽쪽이 잘 맞는걸로 얼른 찾아보셔요 저는 모윰씁니다

  2. 즈희 아가두 모유수유 쪽쪽이 다 실패하고 치발기 퍼기 지금은 잘 무는데 잘 안 물때 아가프라 썻어요! 그거 잘 물어융 근데 치발기 하면 진짜 침 홍수남여...ㅠㅠㅠ진짜로 주를르르르륵 흘러요 계속.. 요즘에 완전 졸려할때 손가락 쫍쫍하는거 슬쩍 빼고 쪽쪽이 물려주면 한번씩 물긴 해요! 근데 자기가 빼버리고 울어여ㅠ

  3. 손가락빠는게 두뇌발달에 좋다고 하던데.. 제 사촌동생은 손가락 2살까지 빨고 살았거든요.. 손가락이 2~3개를 다 입에 집어넣고 빨았어요 ㅎㅎ 근데 서울대갔어요 ㅎㅎㅎ 그러니 그냥 놔두세요 ㅎㅎㅎ 아기는 스스로 손을 탐구하는 중인거고 손이 장난감이고 그래요 아직 ㅎㅎㅎ

  4. 첫째가 쪽쪽이 절대 안무는 아기여서 일찍 치발기 줫는데 익숙하지 않으니까 잘 안물더라구여 손 빠는것도 뇌발달에 좋다고 들어서 그냥 냅두고 손만 잘 닦아주고 가끔 기회될때마다 치발기 쥐어줬는데.. 나중엔 장난감 빠느라 손 안빨더라구옇ㅎㅎㅎㅎㅎㅎㅎㅎ

  5. 스타터치발기 주세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