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둘째가 첫째아이랑 다르게 쪽쪽이거부와 손빨기가 심하더라구요ㅎㅎ 손빨기가 정상발달이라고 하지만, 앞으로 감염도 걱정되고 손빨기 심한 아이들은 염증과 피부벌어짐도 심하더라구요.. 또 첫째아이 또래인 5세임에도 피곤하면 손을 계속 빠는 몇명친구들이있는데 보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둘째가 거부해도 잠자는시간때마다 쪽쪽이 물리는 습관들였더니 이제 잠잘때는 쪽쪽이 물리면 잘물다잠들어요! 쪽쪽이는 하루만에 끊어도 손빨기는 끊기 힘들어요! 쪽쪽이 잘 맞는걸로 얼른 찾아보셔요 저는 모윰씁니다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손가락을 엄청빨아요ㅠㅠ
3갤아가 주먹고기에서 이제 엄지, 검지손가락 쪽쪽빨아요ㅠㅠ습관됢가무섭네요.. 모유수유중이라 쪽쪽이를 잘안무는데 치발기도 주면 틈사이로 손을 빨기도하더라구요 다들 어떻게 하고계신가용??? 그냥냅두면 습관되겠죠.?.?
댓글
8
즈희 아가두 모유수유 쪽쪽이 다 실패하고 치발기 퍼기 지금은 잘 무는데 잘 안 물때 아가프라 썻어요! 그거 잘 물어융 근데 치발기 하면 진짜 침 홍수남여...ㅠㅠㅠ진짜로 주를르르르륵 흘러요 계속.. 요즘에 완전 졸려할때 손가락 쫍쫍하는거 슬쩍 빼고 쪽쪽이 물려주면 한번씩 물긴 해요! 근데 자기가 빼버리고 울어여ㅠ
손가락빠는게 두뇌발달에 좋다고 하던데.. 제 사촌동생은 손가락 2살까지 빨고 살았거든요.. 손가락이 2~3개를 다 입에 집어넣고 빨았어요 ㅎㅎ 근데 서울대갔어요 ㅎㅎㅎ 그러니 그냥 놔두세요 ㅎㅎㅎ 아기는 스스로 손을 탐구하는 중인거고 손이 장난감이고 그래요 아직 ㅎㅎㅎ
첫째가 쪽쪽이 절대 안무는 아기여서 일찍 치발기 줫는데 익숙하지 않으니까 잘 안물더라구여 손 빠는것도 뇌발달에 좋다고 들어서 그냥 냅두고 손만 잘 닦아주고 가끔 기회될때마다 치발기 쥐어줬는데.. 나중엔 장난감 빠느라 손 안빨더라구옇ㅎㅎㅎㅎㅎㅎㅎㅎ
스타터치발기 주세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