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1월 베동

/ 육아고민

완모맘들 베이비타임 궁금해요

완모맘들 베이비타임 궁금해요

4개월째 완모중이에요 다들 이시기에 베타보면 일정하고 똑같은 루틴으로 잘하시던데 전 아직도 뒤죽박죽같아요 첫수 막수는 고정으로 하고있는데 원래도 입짧은 아기라 2시간도 안되서 배고파하고 양쪽수유해도 수유텀은 3시간이 최대에요ㅜㅜ 새벽수유도 1번이었다가 4개월 수면퇴행 오고는 2번하고있구여..새벽에도 양쪽다 야무지게 배불리 먹고 다시 잡니다 습관일수도 있다해서 달래도 봤는데 쪽쪽이는 안물고 결국 수유엔딩이에요.. 굶은 아기새마냥 허겁지겁먹어요..! 통잠은 최대 8시간 입니다 다들 어떠신가요!?? 그냥 이렇게 아기가 먹고싶어하는대로 먹여도 되는걸까용..? 조언좀해주세요!

댓글

23

  1. 저도 수유텀 완전 뒤죽박죽이여,, 젖양이 너무 많아서 진짜 수유시간이 좀만 늦어져도 너무 아파서 울정도였는데 그렇게 수유텀 계속 미뤄지고 하니까 가끔 6시간 안 먹어도 안 아파여! 그래서 양이 줄엇나 싶었는데 양은 충분하게 나오더라구요 아기가 먹성이 진짜 좋아서 한쪽만4-6분 먹으면 수유가 끝나용 아기는 여아 7.7키로 찍었슴다

    1. subcomment icon

      오늘 영검 다녀왔는데 병원에서 4개월 아가들 평균 몸무게 6.5랬어여!!!

    2. subcomment icon

      먹성좋은거 부러워요!!!!ㅠㅠ 저는 남아이고 146일 아기잉데 아직 6.6키로에용,, 7키로 넘기기 쉽지않네요 먹기 전 후 체중 재보면 잘먹으면 200 정도 먹는거같아요 못먹으면 120정도! 저도 얼렁 안아파져서 이유식 잘 하고 돌까지 자연단유하고싶어요 헝헝

    3. subcomment icon

      허걱 진짜용? ?? 와우 듣던중 반가운소리네요!!! 알랴쥬셔서 감사해요 ✿˘◡˘✿

  2. 수유 4번, 새수 없음 양똑 합쳐 20-25분정도 먹어요 첫째 둘째 모두 70-80일부터 새수 끊기고 통잠잤어요 눕수하고픈데 애기가 모유가 코로 나와서 수유큐션에서 먹여요

    1. subcomment icon

      헉 부럽습니다.. 수유4번이면 수유텀이 4시간은 되시겠네요ㅜㅜ 새수 안하시면 젖은 안뭉치시나요?? 저는 수유텀이 짧아서 그런가 5시간만되도 빵빵해지고 아직도 울혈생기고 그러네용..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첫째 둘째 다 효도하네요 ㅎㅎㅎㅎ

    2. subcomment icon

      네 수유텀 네시간! 7-11-3-7시 이렇게 먹여요 새수 끊길때 엄청 빵빵했는데 3-5일 정도 지나니 적응 되더라고요 요새도 아침에 일러나면 빵빵까진 아니고 단단한 정도에요 근데 애기 얼굴 보자마자 미친듯이 나와요 ㅋㅋㅋㅋ

  3. 첫째도 그냥 새벽에 울면서 일어나면 거의 수유햇고 현재 둘째도 그러고 있어요..ㅎㅎ 약간 달래보다가 그냥 바로 수유.. 소아과에서는 새벽수유 끊으라고 햇는데 자주있는게 아니라서 걍 합니다ㅜㅜㅋㅋ 그래도 저희 첫째 둘째는 통잠을 잘자는 편인거 같아요. 저는 한 40일부터 아예 모든 수유를 눕수로 돌렸구여... 수유의자도 그래서 빨리 팔아버렷어요 ㅋㅋ 덕분에 허리 손목 지킬수 있었네요. 저희 아기는 3시간텀이고 어떨땐 까먹어서 4시간에 먹이거나.. 배고파하는거 같으면 2시간만에도 주고 뒤죽박죽.. 그래도 잘만 크더라고요 ㅎㅎ 저는 아기 편한대로 저 편한대로 그냥 하는 타입이에요. 사람이 로봇이 아닌데 너무 엄격하게 스케줄 관리하며 키우는건 저랑 안맞더라구요ㅜㅜ 첫수는 아가 기상하면 그냥 하고.. 막수는 저희의 하루일과가 다 마치면 하고 그런식이네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어머 선배님이시네용 ! 댓글 감사해요☺️ 통잠도 어느날 갑자기 자더라구요 !! 수면교육도 따로 한건 없는데 잘자~ 하고 나오면 몇분 칭얼거리다 혼자 잘자서 너무 기특하더라구요 저도 아기가 원하는대로 하자 주의인데 뭔가 너무 루틴없이 지내니 저도 자꾸 게을러지는것만같아서 괜히 미안하더라구요 ㅠㅠ 도대체 집안일 하면서 내 밥 어떻게 챙겨먹나요…? 저 너무 귀찮아서 하루 한끼 먹고있어요ㅜㅜ 완모면 잘 먹어야한다는데…흡

    2. subcomment icon

      마자요 ㅎㅎ 저도 첨엔 쉬닥법 하다가.. 아기가 젖먹으며 자는 모습이 넘 예쁘기도 하고 저도 편해서 걍 젖 먹이면서 재우고요 ㅋㅋ 점심은 지중해식 샐러드 고정으로 먹다가(닭안심살 4개, 토마토1개, 오이반개, 올리브유3스푼, 레몬즙2스푼, 꿀1스푼, 소금 후추 적당히 ㅡ거의 1년째 매일 먹을 정도로 맛도 좋고 건강에 좋아서 급 레시피 추천입니다 ㅎㅎ) 가끔 샌드위치 같은거 사먹어요. 저녁은 엄마가 애기들 봐주면 그 사이에 준비해서 먹구요 ㅎㅎ 근데 저도 첫째때 정말 밥먹을 시간도 만들기 힘들 정도로 정신없었던것 같은데.. 애 둘 낳으니 첫째때가 정말 여유로웠던 거구나 싶네요 ㅎㅎㅎ 이제 이유식 시작하면 정말 죽음인걸 알아서ㅠㅠ(다 만들어 멕였습니다ㅜㅜ) 지금이 젤 편하고 쉬울때다 생각하고 있네요 ㅎㅎ 게을러질 수 있을때 즐깁시다요... 이유식 시작하면 게을러질수도 없어요ㅜㅜ 새벽까지 밥 만들고 그래서.. 오늘도 육아하느라 고생하셨어요😊

    3. subcomment icon

      와와 레시피 바로 캡쳐했어요!! 감사합니다💗 젖먹다 잠들면 너무 사랑스러워요 출산전까지는 제가 모성애가 있을까 싶었는데 처음 예방접종할때 아기 우는거보고 저도 울었어욬ㅋㅋㅋ그때 느꼈죠..☺️ 이유식 준비물 하나둘씩 들이고있는데 아기 먹는 상상하면 재밌겠다!‘ 싶은데 초반에는 버리눈게 더 많아서 시판큐브 추천도 많이하시더라구용..? ㅎㅎㅎ어떻게든 되겠지 하면서 시간보내구있어요 ㅎㅎ 지금을 즐기겠습니더!! 😆

    4. subcomment icon

      이유식은 애바애니까 먹여보고 시판 결정해보셔요 ㅎㅎ 저희 첫째는 엄청 잘 먹어서 저는 즐겁게 만들어 먹였어요 ㅎㅎ 만약 아기가 잘 먹는다면 오히려 초반에는 만드는게 별로 안 힘들어서 시판보다는 만들어먹이는걸 추천입니다^^ 오늘도 빠이팅 하셔요🥰

  4. 처음 댓글 남겨봐요. 144일차 완모 아가인데...새벽 수유 2ㅡ3회 합니다...2주전부터는 눕수하고있어요. 아가가 7kg 넘어가니 새벽에 자다일어나서 못 안아서 먹이겠더라구요...눕수하니깐 편하긴한데 저도 같이 잠 들다가 다음 수유 때 일어나요^^;; 첫니 나오기전에 끊어야한다는데...쪽쪽이도 무는 방법도 몰라서...어떻게 끊어야할지...걱정이 앞서네요...우리집 아가만 그런줄 알았는데 비슷한 글보고 댓글 남겼어요.

    1. subcomment icon

      헉 저도 눕수 중독입니다,,,그래서 수유때 많이 못먹여서 낮수유량이 적어서 밤에 계속 깨나싶어용 ㅠ ㅋㅋㅋ요즘 이앓이인지 귀 계속 만지고 새벽에 고통스러워하면서 깼는데 쪽쪽이 안물던 아기가 쪽쪽이 얼려서 주니까 앙앙 잘물고 빨더라고여…!!! 이앓이가 쪽쪽이를 물게했어용 ㅠ 낮잠 잠연장할때도 그냥 아묻따 젖물리면 다시 깊게 잘자요,,,인간쪽쪽이 인생 하면 안되는데 완모맘으로써 너무 중독이에요ㅠㅠ

    2. subcomment icon

      낮은 얼마나 먹나요? 4개월 들어서니 집중력이 떨어져서 두시간반에서 세시간정도 텀으로 한쪽씩만 6분정도 먹어요. 뒤집기, 되집기 하나요?? 새벽에 뒤집는다고 깨는데...되집기 못해서 엎어서 잠들면 불안해서 바르게 눕히다고 또 울면서 깨고...잠도 잘자야 성장 호르몬이 나온다는데ㅠㅠ

    3. subcomment icon

      저희 아기도 6분 길어야 10분이요! 뒤집기는 어쩌다 한번 하고 별로 할 의지가 없어보여요 옆으로 누운채로 그냥 누워있어요 ,,ㅋㅋ엉덩이 밀어줘야 못이기는척 합니다ㅜ 이제 139일차 아기에요! 몸무게도 잘 안늘어요,,,아직 6.5키로애요…^.^

    4. subcomment icon

      아들치고는 뒤집기 좀 빨리했어요. 102일차부터 뒤집기 시작했는데 아직 되집기를 못해서ㅠㅠ그나마 옆으로 누워서 쉬는데...짧게먹는것치고는 몸무게가 잘 늘고있어서 다행인데ㅠㅠ 얼른새벽 수유 줄이고 통잠 자기를ㅠㅠ

    5. subcomment icon

      그래도 뒤집기도 빨리하구 되집기도 어느순간 금방 해낼것같은데요~? 분리수면 중인가요? 한편으로 저는 새벽수유가 반가울때도 있더라구요.. 젖량과다라 완모 초창기에 고생 엄청했는데 통잠자면 울혈이 너무 자주생겨서 아기 깨면 그렇게 반가울수가없더라구요 ㅎㅎ 근데도 살은 잘 안찌는편이라 체질인가 싶어요ㅜㅜ!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는게 언제적이었나 싶긴하네요 ㅋㅋㅋ

    6. subcomment icon

      킹사이즈 침대 두개 붙여서 자요. 데구르르 굴러서 새벽수유하고 다시 제자리로🤭 지난주부터는 3시부터 6시사이 한시간텀으로 깨서...더 피곤해요...아직 스스로 입면유 못해서🥹🥹

  5. 8시간이라니 부러워요.. 저는 5개월인데 올리신 사진이랑 새벽수유 계속 비슷하게 해요 ㅎㅎ 5개월까지 계속 2-3번 깨고 제일 잘 자는게 5시간 반 정도 돼요 ㅠㅠ 그것도 중간에 깨서 안 물리고 재우는거 다섯시간에 포함해서요…ㅎㅎ 모유수유 처음인데 원래 이런거 맞나요 저도 궁금.. 언제 통잠자는거죠

    1. subcomment icon

      그것도 1주일에 한두번이라 그렇지 않은 날이 훨씬 많아요! 🥲 새벽수유할때는 제가 한쪽만 먹이고 잠들어버려서 한시간 후에 반대쪽 물리고 또 잠들고 아침되버려서 첫수도 애매하게 먹고 시작하니까 수유텀이 계속 엉망되는것같기도해요..! 제가 게으른탓이겠됴..?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6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