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주1일에 예약하면서 다음번에 기형아검사 할건데 어떤검사로 할건지 정해오라 하셨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기형아 검사는 기형아 검사 한다고 미리 말씀해주시나요??
제가 7주차때 심장소리 듣고 별 이상 없어서 4주 뒤에 오라고 하셔서 11주 4일 정도에 가는데요~ 따로 기형아검사나 그런 이야기는 없으시더라구요! 태아보험을 1차 기형아 검사 전에 들려고 하는데 11주차 갔을때 기형아 검사를 받으면 보험을 급하게 미리 들어야 할것같구 언급 안하셔서 안받으면 한주 정도는 더 여유가 있을것 같아서요~ㅎ 기존에 별 말 없이 오라고 하셨는데 11주에 내원하면 바로 기형아검사 하게될까요??ㅠ
댓글
17

아~ 대부분 미리 말씀해주시긴하네요ㅜ 전 1차기형아검사도 따로 뭘 정해가야하는지 몰랏네요ㅠ 알아봐야겟어요ㅠ
산모수첩에 다음진료 내용써주던데 한번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그냥 날짜만 정해주시고 안써주셨더라고요ㅜㅜ 병원 가서 물어봐야겟어요ㅠ
아마 할 것 같아요~ 저는 10주 5일에 했어요

어머 더빨리하셨네요ㅠ 그럼 생각하고 가야겟네요ㅜㅜ 감사합니당!!

넹~ ㅎ 저는 보험은 천천히 들려고 아직 안들었어요 검사이상없길 바라며ㅋㅋ 1차검사 무사통과했고 22주까지 들 수 있어서 14~20주쯤에 들려고요..설계사들이 빨리 안들면 큰일 날 것처럼 그러고 매달말에는 보장축소된다고 그러고 진짜 상술같아서 최대한 늦게 들기로 했어요ㅋㅋ 첫번째때는 암것도 모르고 6주에 들었다가 유산되서 취소했었는데 요번에 알아보고 하면서 굳이 빨리들 필요 없겠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최대한 기형아검사전까지 미루다가 들려고 그랬는데 이렇게 급해질줄 몰랏어요ㅠㅠ 좀 맘편히 먹어야겟네요!ㅎㅎ

네네~ 조급해하지마셔요ㅋㅋ 아직 시간 많아요ㅋㅋ
저도 딱히 기형아검사 할거라고 말은 안해줬지만 11주에 오라고 했으니까 기형아 검사하겠그나 라고 짐작했어요 ㅎㅎ 어플 보면 11주~13주 사이에 검사를 한다고 되어 있으니깐요 ㅋㅋ

저는 12주에 다들 하시길래 11주에 부르셔서 안하는줄ㅋㅋㅋㅋㅋㅋ 너무 융통성이 없이 생각했네요ㅋㅋ 담주에 가서 물어보고 급하게 얼른 가입해야겟네요ㅠ

그럴수도있죵!! ㅎㅎ 저도 11주에 검사해서 정상 나왔어요 션님 아가도 물론 정상이시겠지만 보험 잘 알아보고 가입하세용 ^^

감사합니다! 물론 정상이겠지만 일단 아가일에는 걱정이 먼저 앞서가지구용ㅜㅜ❣️
정밀초음파한다고 말해주셨어요~ 11주4일이면 그때 하실듯해요 ㅎㅎ

왜 저는 아무 말씀 없으셨을까요??ㅠ 담주에 초음파 보러 그냥 함 가볼까 하는데 그때 여쭤봐야겟네요ㅋㅋ 감사합니당!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