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엄마랑 태아랑 혈액형이 다르면

탯줄로 엄마의 혈액으로 아기한테 산소랑 영양분이 전달되잖아요? 근데 아기랑 혈액이 다르면 어떻게 가능한건지 궁금하네요ㅎㅎ 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

댓글

3

  1. https://m.terms.naver.com/entry.naver?docId=1141098&ref=y&cid=40942&categoryId=32319 여기 사진이 가장 이해가 쉬워 보여요~ 탯줄에는 태아동맥 2개, 태아정맥 1개가 있고 태반에 있는 엄마혈액에서 산소랑 영양소를 태아정맥에서 흡수해오고 이산화탄소, 노폐물이 태아동맥으로 나가서 태반에 있는 엄마혈액 쪽으로 배설하는 거에요 혈관끼리 연결되는 게 아니고 태반에 있는 엄마혈액에 태아정맥/태아동맥이 지나가는 거고, 혈액이 서로 섞이지 않게 되어 있어서 혈액형이 달라도 괜찮아요~

  2. 태아와 산모는 태반으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서로 왔다갔다? 공유하는게 아니고 태반을 가운데에 두고, 엄마는 필요한 영양소와 산소만 아기에게 전달하고 아이는 노폐물을 엄마에게 보내는 형태라고 해요. 혈관이나 혈액이 직접 섞이지 않아요. 이 태반이 걸러내지 못하는 물질들도 있는데 그게 마약,감기약,가스,알코올 등이래요.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되는거죠. 조금 도움이 될까용..?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아항 그러면 탯줄에 있는 혈관은 아기꺼군요ㅎㅎ 찾아봐도 잘모르겠던데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엄마랑 태아랑 혈액형이 다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