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결혼하면 여자집에서 남자네쪽에 뭘 해줘야하나요?

제목 그대로 저희집에서 남자집쪽에 뭘 해줘야하나요?어머니가 아까 예랑이한테 얘기하는걸 들었어요 "결혼하면 땡땡(여자이름)네 집에서 뭐해줄라나" 이러는데 어이가 없더라구요ㅋ뭘 받으려고 결혼하니?이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아버님이 태아보험 돈내주시긴 하구요.저만 어이없는게 이상한건가요? 그리고 혼전임신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요? 저보고 임신한몸이 밉상이라네요 아들같다고; 어찌 시어미는 말을 해도 저리 밉상으로 하는지 내일이면 11주 차 들어섭니다

댓글

27

  1. 아이쿠 어머님께서 예비행복맘님 속상하시게 말씀하셨네요 어떤 한부분이 그사람의 모든걸대신할수는 없어 잘은모르겠지만 예비행복맘님께서 적당히 흘려들을말과 귀담아들을말을 잘구분하셔야되실꺼 같아요 애기에게 스트레스가 되면 안되니까요

    1. subcomment icon

      ㅎㅎ모르는 분들은 시어미한테 왜그러냐 하실꺼에요 1시간만 겪어보면 노망났다고 할 정도로 행동 언어 무식하거든요 생각없고ㅎㅎ 저는 또.시어미가 얘기 꺼내면 멍멍이가 짖네 또 지랄한다 생각해요 애기한테 안좋으니깐요ㅎㅎ

    2. subcomment icon

      시어머니께서 자꾸 그러시면 죄송한말씀이지만 원래 거리를 두는건데 좀 많이 두는게 맞는거같네요ㅜ 그래도 어쩔수없이 마주쳐야할때도있을텐데 스트레스 푸는방법을 연구하셔야할듯한데요!

    3. subcomment icon

      제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시어미한테 비꽈서 열마다 하는거랑 남편 들들 볶는거요ㅎㅎ 보여주기 너무 싫어요 내 귀한자식 스트레스 받을까봐 걱정됙고. 말하는 꼬라지보면 재수없어서 보여주기 더 싫어요

  2. 집을 반반하는데 예단비를 바래요???? 저라면 한소리했을거같아요 다른집은 남자가 집해와요 어머님^^ 이렇게요 진짜 어이가 없는 시어미네요... 이런말하면 좀 그렇지만 몇몇 한국 아들가진 시엄마들 좀 이상해요;;; 아들가진게 뭐 유세라고 어휴 저도 아들 엄마인거같지만 난 나중에 저러지말아야지....

    1. subcomment icon

      ㅎㅎ그니깐요 뭐 유세라고ㅋㅋ유세 부릴만큼도 아닌데 자기 아들만 잘났어요ㅋㅋ저는 예단비는 아직 얘기 안했어요. 얘기하면 한마디 하려구요.자꾸 뭐 바라기만 하더라구요 이쪽집은

  3. 친정엄마가 알면 어이없고. 속상하실얘기네요.. 보통 예단비드리고 반은돌아왔는데. 이건 친정부모님 하고상의하시구 많이 주려해도 조금만주라하고 시댁가는거도 적당히 하세용ㅎ 저는12주차인데 아직성별 나오기전인데 시댁이 딸이였음좋겠다고 두번말함🙄 그리고 자기아들 고생 할까봐걱정 .😥 친정에선 성별이머가중요하니 ?! 니몸이나 챙기고 튼튼하고 건강하면되는거지 라고하셔서 역시..시댁 친정 차이는 이렇구나싶었죠.

    1. subcomment icon

      ㅇㅈ이죠 정말 전 그래서 대판 싸우고 우리 부모님 속상하게 한 이후부터 얘기 다 안해요 그래서 제가 더 눈 똑바로 뜨고 맞받아쳐요. 여기는 예단비 줘도 안돌려줄 사람이라 제가 시댁 오는거 싫어하는거 남편도 알아서 잘 안오는 편인데 오늘은 남편 생일이라서; 저희 부모님도 제가 딸이 좋다하니깐 딸이든 아들이든 건강하게만 낳으면 된다고 애기한테 스트레스 주지 말라고 하시는데 시어미는 말을 저렇게 해버리니 재수가없어요 정말 저도 똑같아요 지 아들 고생할까봐;;둘다 고생하는거지 뭐 지 아들만 고생한데요?웃기고있어 친정 시댁 차이는 크죠 진짜 그래서 시자는 듣기도 싫어요

  4. 함이나 예물이 먼저 와야하는거 아닌가요ㅎㅎ

    1. subcomment icon

      ㅋㅋㅋㅋㅋㅋㅋ그걸 모르는 시어미 입니다ㅋㅋ 커플링 하나한게 뭐 그리 대수라고? 신혼집도 우리집 반 지네집 반 하면서?ㅋㅋ

  5. 시집이 타지에 계시나요? ㅠㅠ 임신한 몸으로 남편 생일이라고 시집가서 주무시는것도 대단하신데 뭘 주는것도 없이 받기만을 바라신대요? 아주 본인들이 여태 키운 딸인줄.. 정작 키워주신 친정은 하나라도 더 못 해줘서 그러는데 하여간 시짜들 짜증나요 자주 가지마셔요~ 애기 낳아도요!! 밉상이 뭐래요 증말 어머님 말이 더 밉상이셔요 하고 싶습니다 ㅠㅠ 여기에 풀고 편안한 밤 되시길..🌙

    1. subcomment icon

      시어미 자체들은 원래 다 밉상인가봐요 안그러신분들 빼구요ㅎㅎ집에서 차타고 1시간30분 거리에요 제말이요 지네는 뭘 줬는데 바라지?맡겨뒀나? ㅎㅎ시어미가 딸이라도 키워봤으면 알려나요 딸도 없어서 모르면서 뭐그리 잘낫다고.말을 밉상으로 하는지 어휴 ㅎㅎ감사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