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심장이 아직도 두근두근..

남편이랑 전화로 또 싸웠어요 며칠 잘지내다가 어쩐지 요즘 너무 사이좋더라구요 제가 12주전까진 완전 초예민이었는데 진짜 뭐만해도 거슬리고 짜증나고 우울하고 그랬어요 지금은 많이 좋아졌고 예민한것도 조금씩 가라앉아서 그전만큼 왈왈 대진않지만 오늘 결국 통화하면서 싸웠네요 임신해서 여러 감정 왔다갔다하고 호르몬때문에 진짜 힘들어서 생각도 많아지고 걱정도 많고 혼자서 끙끙대기 싫어서 항상 남편하고 대화하면서 안정을 되찾곤해요 서로 말하는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못하고 서로 오해하고 감정상하고 이런일이 잦아졌어요 임신하고 정말 많이 싸우는것같아요 임신전엔 거의 싸운 기억이 없는데 정말 그냥 제가 예민한탓일까요..아기한테 미안해죽겠어요 이제는 좋고 나쁨의 소리에 엄청 반응할시기인데ㅠㅠ쑥쑥아 미안해😭❤️

댓글

16

  1. 저도 크게? 싸운적 있어요 남편이 일이 바빠서 2주에 한번 집에 보러 오는데 제가 초예민한 상태여서 신경질아닌 신경질? 짜증.. 좀 하핫;; 그랬더니 그날 밤 바로 가버리더라구요? 와.. 진심 열받는데! 가라 했죠. 그리고 한 3일? 연락 안왔나? 자기가 미안하다고 먼저 전화 왔더라구요. 그래서 어 나도 이러고 지나갔어요. 지금은 또 잘 지내고 있구요. 속상하시겠지만 이또한 지나가니 서로 감정추스르고 차분히 대화하면 괜찮아질거에요~ 초 예민도 시간 지나니 저는 좀 누그러 들더라구요ㅎ

    1. subcomment icon

      남편이 매일 집에있는게 아닌가보네여 저희 남편도 일때문에 떨어져지내는데 쉬는날 하루반나절 정도 시간내서 보러와요ㅠㅠ진짜 대화가 답인것같아요 대화하면서 싸우고 또 대화하면서 푸는거죠..제가 또 시간지나면 누그러지는편이거든여😂

  2. 저는 연애때는 안싸우다가 결혼하고서부터는 계속해서 부딪히는 일 투성이라 토닥토닥 다툼이 적진않았던거같아요. 결혼해서 같이 살아가는 것도, 임신하고나서 호르몬때문이든 뭐든 상황이 변해 적응해가는 것도, 둘다 처음이니 어쩔수없다는걸 둘다 맘속으로는 알고는 있는거같아요. 저는 맘에담아두면 병이생기는 타입이라 다 얘기는 하는데, 결국엔 이런게 쌓여 나중에 전우애로 다져질거라는 믿음은 있더라구요. 그냥 이런얘기도 솔직하게 나눠보세요 도란도란! 뭐든 다 나눌수있는건 어쨌든 남편밖에없으니깐유. 쑥쑥이는 괜찮을거에여!!! 우리힘내요!!!

    1. subcomment icon

      넵ㅠㅠ저도 담아두면 답답하고 또 그렇다고해서 표현을 엄청 잘하는타입도 아니에요 대신 요즘들어 임신하고는 싸우더라도 솔직하게 다 얘기하게되더라구요 평생 동반자로 남아있을 남편이니 진짜 지금도 그때가서도 남편밖에 없을거에요..아까 태교동화 읽어주면서 쑥쑥이한테 미안하다고 또 사과했네용 같이 힘내보아용❤️

  3. 시간을 얼마나 더 줘야 남편도 받아들이고 좀 더 살펴봐줄까요 제가 너무 많은거 바라는건가싶어요 그냥 제 마음 하나 다독여달라는건데 그거 안알아주는게 그렇게 서럽더라구요..한편으로는 나만 생각하는건 아닌지 몇번씩 되뇌여요 남편 입장에서도 하나하나 다 받아줘야하고 밖에서 일하고와서 안그래도 힘들텐데말이에용 대화 많이 하는편인데 하면할수록 싸우는것같네용 에휴🥲

    1. subcomment icon

      카톡으로나 편지로나 직접 말을 못하면 장문으로라도 마음을 표현해보는거 어떨까요 ? ㅠㅜ 댓글들 읽었는데 넘 속상하네요 ㅠ ….

    2. subcomment icon

      당장 말 못하는건 시간지나고 바로 얘기하긴해요..근데 시간지나면 또 반복인것같아서 속상하네요ㅠㅠ

  4. 저는 원래 화를 잘 안 내는 성격인데 요즘 툭하면 울고 그래요 ㅠ 진~짜 별거 아닌데 너무너무 서운하고 좀만 아파도 서럽고 ㅠㅠ 원래 눈물 많은 편이었는데 임신하고 너무 자주 울어서 저도 아가한테 미안한 느낌이 자주 들어요ㅠ 자주 웃고 같이 웃는소리 들려주고 해야 아가한테도 좋을텐데 ㅠㅠ 원래 사이가 좋으셨던만큼 갑작스런 호르몬영향으로 인해 감정기복 심하고 작은 변화에도 걱정 고민하는 모습이 남편분도 적응 하시는데 시간이 필요한거 같아요ㅠ 아님 반대로 다 받아주다가도 가끔씩 힘들어지는 걸수도 있구요 ㅠ 또 직접 경험하는게 아니라서 다 이해하진 못하더라구요ㅠ 대화로 푸는게 가장 좋은거 같아요 오해 안하게 감정 다 드러내는게 쉽지 않지만요 ㅠ

  5. 저도 오늘 남편이랑 싸우고 입맛도없어서 밥도안먹고있는데도 불구하고 남편은 혼자서 밥만 잘먹고 게임까지하네요 ㅋ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제 남편도 저번에 저랑 싸우고 저는 속상해서 잠도 못자고있는데 혼자 코골며 잘자더라구요 얄미워서 한대 쥐어박고싶었어요 정말!! 그래두 뭐라도 좀 챙겨드세요 아가 생각해서용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