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스와들업 과 머미쿨쿨 둘다 필요한가요?

스와들업이 속싸개 개념으로 모로반사도 방지해준다고 구매했는데, 머미쿨쿨은 또 잘때 모로반사방지 이불로 덮어준다고 들었어요. 스와들업하고 머미쿨쿨 덮어줘서 재우는건가요?

댓글

8

  1. 정말 아이들 성향마다 다 다르더라구요. 이것 저것 미리 다 사서 모아두시기보단 당근하셔서 체험용으로 써보시고 맞는걸로 구입하시길 추천해요. 스와들 업, 미, 밴드, 머미쿨쿨 등 종류별로 다 가지고 있는데 첫째, 둘째 모두 그냥 속싸개만 하거나 그냥 재웠거든요.ㅋ

  2. 첫째때 머미쿨쿨 넘 잘썼어요. 스와들을 불편해했고요. 아이들마다 다른거 같아요..^^

  3. 주변지인들은 둘다별쓸모없대서 저는그냥구입안했어요 천기저귀나 싸개로그냥쌓아주려구용ㅎ

    1. subcomment icon

      천기저귀는 속싸개로 하기에 잘 안된다 해서ㅜㅜ 고민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 괜찮을까요ㅠㅠ

    2. subcomment icon

      해보구 정필요하다싶으면사려구용!!ㅎㅎ저는!!

  4. 스와들업은 속싸개를 불편해 하는 아기들을 위해 하는거에요 :) 팔을 얼굴 양옆으로 올려두고 자는자세가 아이들은 편하게 느껴서 손을 올리고 싶어하는데 속싸개는 결박해두니 아기들이 싫어해서 울거든요 ㅠㅠ 아기마다 케바케지만요! (차렷!!하고 자는 자세를 더 좋아하는 아기도 있어요) 그래서 스와들업을 입혀주는데 스와들업은 속싸개만큼 땅땅하게 잡아주지 않고 널널한 편이라 아이들이 자다가 모로반사를 하며 울수 있기 때문에 머미쿨쿨 같은 모로반사방지 이불 같은걸 올려주거나 라라스베게 같은 옆으로 눕혀 아이 움직임을 최소한 한다던지 하는 용도에요! 모로반사도 케바케라.. 엄청 잘 느껴서 계속 우는 아기가 있는반면 모로반사가 있지만 잘 자는 아기도 있어요:) 꼭 이불형태가 아니더라도 아이가 놀라지않게 살포시 누를수 있는 제품이라면 머미쿨쿨이 아니여도 괜찮을것 같아용:) 특히 지금같은 더울때는 스와들업+머미쿨쿨이불이라면 태열이 올라오기 딱 좋은 환경도 될것 같구요😂

    1. subcomment icon

      저도.. 머미쿨쿨 애기 태어나면 보고 사려구여ㅠㅠ 태열 오르는 애들은 12월까지도 쉽게 오른다는데ㅠㅠ 머미쿨쿨 시원한 소재 구매한다해도 걱정도 되고.. 스와들업 정도만 하나 준비해두까 하네여..

  5. 저도아직안써봐서모르겟는데 다른집보니까 머미쿨쿨필수라고 쭉재울때쓰길래 저도사려구욥 스와들스트랩도 준비해둿어용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