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육아휴직” 잘 아시는 분들!! 의견이 필요합니다.

내년 2월 중순 예정일로 13주차 산모입니다. 회사 직원들에게 어제 임신 소식을 알렸고 사장님께는 9-10월쯤 말씀 드릴까 생각하고 있거든요. 육아 휴직을 사용한 직원이 없어서 제가 총대를 매고 설명 드려야할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여러 상황들을 생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나 임신을 알게된 후 권고사직을 권하시면 그거 거부할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실업급여는 복직을 할 수 있는 상황쯤에 지급되는 돈으로 바로 나오는 돈이 아니라서 출산하고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 육아휴직으로 받고 싶은데… 여러가지 대응을 생각해 놓고 움직여야 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육아휴직을 사용하게 된다면 정부가 기업으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있던데 매달 30만원씩 12개월 맞을까요? 다른 지원 내용이 또 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14

  1. 내년엔 육아휴직 수당이 다르더라구요. 노동청 게시물 참고해뷰세요

    1. subcomment icon

      네 1년 6개월 있는데 자세한 내용이 없다 하더라고요ㅠㅠ

  2. 기업마다 지원받는 액수가 다른걸로 알고있어요. 직원 수가 적고 규모가 작은 사업주는 우선지원대상으로 들어가서, 직원 육아휴직을 3개월 이상 연속해서 사용 시 3개월은 백만원씩, 이후 9개월은 30만원씩 지급해줘요. 저희는 육아휴직 수당을 75% 먼저 수령하고 복직 후 6개월이 지나면 나머지 25%를 받지만, 사업주는 50% 수령 후 복직 6개월 후에 50%를 받습니다. 저도 제가 첫번째 육아휴직이라 사장님과 같이 고용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봤고, 사업자번호 아시면 정확하게 상담 가능하세요! 고용센터에 전화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1. subcomment icon

      월요일날 바로 전화해서 확인해야겠어요. 자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마음이 한시름 놓아지네요ㅎ

  3. 고용보험에 180일 이상 가입 되어 있으시면 고용보험에서 받는거고 회사가 직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줘야해요~ 고용보험 사이트 가면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요~

    1. subcomment icon

      아! 네 감사합니다:) 한번 잘 찾아봐야겠네요ㅠㅠ

  4. 육아휴직은 안해봤지만, 권고사직 하시면 실업급여 무조건 가능하시고 실업급여는 신청하시면 바로 당월 또는 익월에 바로 지급돼요. 최대6개월 받으실 수 있으니 출산중 생활비로 사용 가능하실거에요

    1. subcomment icon

      ㅠㅠ6개월… 너무 짧네요. 육아 하려면 한 두푼 드는 돈이 아닐텐데

    2. subcomment icon

      직장에서 얼마나근무하셨나요?? 5년이상이면 7개월 10년이상이면 8개월 받으실수있어용

    3. subcomment icon

      3년 재직했네요 ㅎ

  5. 6갤 이상 현직장에서 근무하셨음 무조건 가능해요 거부할 시 벌금 내고 끝이 아니라 무조건 해줘야되요 . 사업주한테 12개월 30 맞고 복직후에 6갤 이상 근무하면 사업주 근로자한테 일괄로 몇백 지원해줘요 복직한다는 전제하에요. 출휴때도 지원금액이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해당되는 기업인지는 노동부에 여쭤보리면 될거에요

    1. subcomment icon

      아 육휴가 무조건인가요? 육휴 거부하는 회사는 권고사직 처리 하는 것 같던데 ㅠㅠ 복직 이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액들을 알아 봐야겠네요

    2. subcomment icon

      거부하면 신고 가능해요 5인이상 직장이면 의무라고 법적으로 되어있는데 권고사직이라니요.. 대신 꿀떡맘님께서 말씀하실때 그만두고싶다 라는 말은 하시면 안되요 상황이 이래서 육아휴직을 원한다 라고 말하셔야해요ㅜㅜ 혹시나 권고사직이 걱정되시면 녹음해놓으세요~~!! 저도 6갤 이상 근무자가 아니라 안될줄 알았는데 직장다닌지 5갤차 현재 육휴중입니다

    3. subcomment icon

      어머 잘 해결되었나 보네요! 5갤차에 육휴중이라뇨 저도 원만하게 잘 해결되길 바래봅니다ㅜㅜ 실업급여보다 육아휴직 처리가 더 좋을 것 같은데 쉽게 될런지 모르겠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육아휴직” 잘 아시는 분들!! 의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