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주 짐볼타기하고 걷기많이했다가 진통와서 조산기로 입원햇어요.. 아직은 일러서 37주까지 버텨야한다고 ㅜ ㅜㅜㅜㅜ 좀참고 37주부터 다시하게여..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막달 운동 뭐하세요?
자분하고싶은데 아기 작게 수월하게 빨리 낳고싶으면 오늘부터 매일 운동 한시간 이상하라 하시네요. 맘카페보니 걷기, 와이드스쿼트, 계단타기, 쪼그려서 집안일 하기 등등 다양하게 하시는데.. 운동하기 싫어서 그런지 계단타기->관절에 무리가는거 아냐? , 쪼그려 집안일 -> 너무 위험한거 아냐..? 이렇게 받아들여지는데 ㅋㅋㅋ 하시는분 계신가요 괜찮나요...?
댓글
9

ㅠㅠ임신이란게 이래랬다가 저래랬다가 장단맞추기가 확실히 쉽지않아요ㅠㅠ
계단 타기는 올라가는것만 하셔야 무릎에 무리 안가구요! 쪼그려 집안인은 개구리자세?로 걸래질 하기등 특정 자세들이있어요! 운동안하시다가 갑자기 운동 하면 무리갈수 있으니, 천천히 양 늘리시면 되어요! 한시간 이상운동 하되 강도 낮게시작해사 점차 올리시는것을 목표로! 저는 파워워킹으로 50분을 목표로 운동량 늘리라고 안내받았어요 (현재 주 1-2회 필라하고 가끔 자유수영갑니댱)

수영도 좋아하는데 태동이 너무 활발할까 걱정되네요 도전해보겠습니당🤩

저는 물에 들어가면 아가가 편한지 태동이 엄청 부드러워지더라구여💕
저는 걷기 2시간씩 숙제가 내려졌는뎅 귀찮거나 걱정되면 날도 더우니 걷는다는 숙제로 생각이 안되게끔 쇼핑몰이나 아니면 백화점 것도 아니면 큰 다이소라도 가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이 방법 제가 전부터 하던거라서 진짜 좋았어요❣️ 모던하우스나 다이소 구경이런거 엄청 좋아하는지라 이것저것 구경하다보면 많이 걷고 움직이게되는데 걸었다는 생각보다는 쇼핑하는느낌이라 많이 힘들지도 않고 좋아요💓실내니까 덥지도 않구요 요거 추천합니당! 계단은 내려오는게 관절에 무리가지 올라가는건 괜찮아서 저는 집에 올 때 계단으로 올라가고 컨디션 좋은날이나 운동량이 적다 생각되는날엔 아파트 옥상까지 올라갔다가 엘베타고 1층가서 다시 몇번을 반복하고 그래요 저는 쪼그려 집안일보단 비슷한 오리걸음으로 많이 들어봤어요 ! ㅋㅋㅋ 제 친구가 오리걸음 신봉자인데 오리걸음 한 날 바로 이슬보고 다음날 출산ㅋㅋㅋㅋ 애가 둘인데 둘다 그렇게 됐다고 해서 저도 오리걸음 걸으려고용 ㅋㅋㅋㅋ 바로 효과본다고 하니 한 38주부터 하면 될 거 같아서 다음주부터 바로 들어갑니당 ㅋㅋㅋㅋ 히히 애기가 지금은 거의 모든 기관이 다 성장한지라 지금 아기 몸무게가 늘면 출산할 때 엄마도 아기도 힘들다고 몸무게 유지하는게 자분할 때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기를 위함도 있지만 아랑님을 위해서도 힘들지만 얼마 안남았으니 우리 화이팅해서 운동 열심히해융 자분길 화이팅팅💪💓

오 생각해보니 저도 다이소 같은데 가면 괜히 구경하면서 30분 순삭이더라구요 운동하고 싶은데 막달에 여름인게 원통하다 하면서 투덜거렸는데 모던하우스 다이소 구경해도 운동되겠어요 생각지도 못한 꿀팁 감사합니다🤓
저는 임신후 유튜브로 요가필라테스 하고 있는데 좋은것 같아요~~유산소/허리통증/골반 등 그날그날 필요한 부위 2~3개씩하니 시간 잘 가더라구요~~

역시 유투브의 힘을 빌리는것이 좋겠네요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