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후 호르몬변화가 오면서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소화기관중 위장근육을 이완시킨대요! 그래서 소화기능이 떨이지기도하고 자궁이 커지면서 위와 대장을 눌러서 그렇다네요 너무누워있으니까 더 더부룩해요 ㅠㅠ 조금씩자주드셔보세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배는 고픈데 소화가 안돼요ㅠㅠ 팁좀알려주세요😭
지금 7주차예요! 배가 너무 고픈데 밥이나 고기 같은건 생각만해도 울렁거려요!!! 그나마 냉면 아이스크림 레몬에이드 같은 음식은 입에는 들어가는데 그것도 먹으면 소화가 안돼요 ㅠㅠ 계속 더부룩하고 속트름만 생기네요 흐.. 워낙 양을 적게 먹어도 소화가 안돼요 예를들면 라면 면사리로 3분의1정도? 이것 먹고도 소화가 안되길래 그만 먹었거든요 근데 배가 고파요 ㅠㅠ 평소 먹던 양보다 적게 먹어서 그런가 기운도 없구... 이게 입덧인건가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팁 좀 알려주세요 ㅠㅠ
댓글
7
저도 오늘 아침부터 비슷한 증상이네요. 누룽지 조금 토마토 조금 먹어요. 힘내세요~

누룽지랑 토마토요!! 팁 감사합니다!!! 짜루님도 같이 화이팅해요!!!
밀가루 드시지 마시고.. 소화 잘되는거로 조금씩 계속 먹는수밖에 없어요..

저는 밥을 생각하면 너무 울렁울렁하더라구요 ㅠㅠㅠㅠ 그래서 자꾸 냉면 같은 면종류만.. 그거 아니면 아예 삶은 감자 고구마 이런거로 탄수화물 채우고있어요 ㅠㅠ
와 저도 딱그래요지금.. 그래서 누룽지끓여먹고 임산부 마실수있는 매실 사서 물에 타먹고있어요 거기다 변비까지생겨 진짜 더부룩하죠.. 오늘도 먹기싫어 버티다 방금누룽지끓여 계란후라이랑 먹었네요

와 진짜 저도 먹기 싫어서 버티다가 먹어요 큐ㅠㅠㅠ 말씀 들어보고 생각해보는데 저도 누룽지는 괜찮을것같은데요?! 내일은 누룽지로 먹어봐야겠어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