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산부인과 가서 진료를 보시는 게 낫지 않을까요? 임신과 출산에 대해서는 산부인과 의사가 전문가이지 한의사가 전문가는 아닌 거 같아서요... 엽산은 신경관 결손 막기 위해 필수적으로 먹어야하는거고 그에 대해선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졌는데 그 한의사분의 말에는 무슨 근거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많이 힘드셔서 그런 말에 귀 기울이게 되신 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ㅜㅜ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제 이야기좀 들어주세요
8주차이고요, 아기가 주수에비해 작고 크지않아 병원에선 소파술이야기하더라구요. 심장도 미약하게뛰고요 그런데 유능한 한의사께서 소양인 임산부에게 (제가 소양인이라고하시더라구요) 엽산은 태아를 못크게한다고 하시며 일주일동안 엽산끊고 체질에맞는 음식 먹으며 지켜보라고 반드시 클거라고 하시는데 저는 지금 뭐라도 간절해서 해보려하거든요. 이런 이야기 아시는분 있나요?
댓글
14

몇군데가봤어요 아기심장은 뛰는데도 다들 소파술하자고 해서요.
조심스럽지만.. 저라면 다른 한의원을 몇군데 더 가볼 것 같아요~~ 혹시 모르는 마음이드니까요..!! 아가 잘 있길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
처음듣는 이야기이긴한데 ㅠㅠ 정말어렵네요

그쵸 ㅜㅜ
찾아보니 소양인에게 엽산은 적절하지 않다 는 글이 있긴 있네요..! 저라면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한의사가 이야기 한 대로 해보고 싶을 것 같아요.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으셔요!!! 간절한 마음, 응원하고 기도할게요!

응원 격려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에선 달리 제가 할수있는게 이것뿐인것같아요.. 맘이 힘들지만 긍정적으로 희망을 갖고 일주일간 노력해봐야겠어요
처음 듣는 것 같아요. 오히려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으로 유산확률이 높아져요ㅠㅠ유산경험 있으면 과복용하기도 하니까요..엽산은 오히려 더 잘 드셔야해요. 병원 3군데정도 가보세요ㅠㅠ...저도 멀리서나마 아가가 잘 클 수 잇길 기도할게요

저도 제가알던 상식과 달라 심난하지만 병원은 다 포기한 이상황엔 달리 방법이없네요 답답한맘에 여기에 글 올린거에요 감사합니다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