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배가 자주 뭉치는 것 같아서 병원에서 물어보고 나오면서 저도 모르게 배를 쓰담쓰담했더니 의사쌤이 자꾸 문지르면 배 뭉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손을 대려고만 하지 많이 문지르진 않으려고 하고있어요~~ 배 뭉칠때는 안좋대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아직 확실한 태동이 느껴진다고 하기는 그렇지만, 한번식 툭툭 치기는 하거든요☺️ 오늘로 18주 3일차에요! 근데 다른 어플이나 이런 곳에 들어가보면 엄마가 배를 쓰다듬는 행동이 아기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엄마 손 따라 움직이면 아기가 탯줄을 목에 감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글을 보게 되었는데, 평소에 튼살크림을 바른다거나, 아기에게 말을 걸 때 배를 쓰다듬기는 하는데, 자주 하면 안되는 행동인가 해서요…다른 맘님들 생각은 어떠신 지 여쭙고 싶네요☺️
댓글
14

아 배가 뭉치는 지는 몰랐어요😭 저도 배 뭉칠때는 안만져야겠어요!

헛 저는 배 뭉칠 때 더더 문지르고 있었는데!!! 가만히 나둬야겠네유ㅜㅜ
그런거 다 들으면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만 있어야 해요^^ 많이 쓰담쓰담 해주세요

맞아요☺️ 말도 걸어주면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쓰담쓰담해줘야겠어요!
전 산모교육때 매일 배를 둥글게 문질러주면 아기가 양수의 흐름을 느껴서 기분좋아진다 해서 만져주고있어요! 수축올때만 만지지말라 하더라구요

아!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저도 둥글게 만져주고 있었는데, 저런 말들을 들으니까 걱정되서요😭
아기는 물속에 있는거잖아요? 엄청시끄러운 소리나 충격 아니면 아기는 그저 포근하게 느끼고 있을거에용 ㅎㅎㅎ

그렇겠죠?ㅎㅎ 늘 하던 태교 마음껏 해야겠어요☺️

ㅎㅎ 단밤이가 좋아할거에용
ㅜㅜㅜㅜ저 맨날 문지르고... 손올려놓고 똑똑똑 노크하며 장난치는데....!!!!!! 하루종일 문지르는거 아니면 괜찮지않을까용☺️

그렇겠죠? 저도 하루종일 만지는 건 아니고 퇴근하고 누웠을때 쓰담쓰담하는건데 괜찮을 것 같아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