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난임치료 할 때부터 자주 넣었는데 어떤 질정이든 계속 넣다보면 자꾸 질이 붓고 아파지면서 2주 정도 후엔 질정도 안들어갈 정도로 붓고 아프더라구요. 심하면 너무 아파서 제대로 앉지도 못할 정도였는데 병원만 가면 다 정상이라고 하고.. ㅠㅠ 혹시 너무 힘드시면 질정 말고 다른거로 처방해주면 안되냐고 물어보세요. 전 주사공포증이 있지만 질정을 넣느니 차라리 주사를 놓겠다 해서 바꾼적이 많거든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질정 넣어보신 분...?ㅠㅠ
저는 18주차에 자궁경부길이가 짧은 것 같다는 소견이 있어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프로게스테론 질정을 넣고 있어요ㅠㅠㅠ 그런데 이게 부작용인지 원래 그런 건지... 질정을 넣으려거고 하는데 질 입구가 좁아진 거 같더라구요..손가락 한개도 잘 안들어갈 정도로요... 이게 원래 맞는 건가요???ㅠㅠ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있을까요??ㅠㅠ
댓글
12
저는 난임치료때 많이 넣었어서.. 몸에 최대한 힘빼구 따뜻한물로 샤워한휴에 넣으면 잘들어갔었어요!
시험관할때 아주.많이. . ㅋ ㅋ넣어봣죠 혹시 못넣으시겠으면 따순물로 회음부 살짝 따숩게하시고 편하게 누으셔서 쏙 넣으시면 부드럽게 들어가욧 회음부가 따뜻 한게 꿀팁입니당 손가락 두마디까지 쏙넣으셔야되용

꿀팁 감사해요!!
저두 질정 넣을수록 점점 좁아진 느낌 들었었어요 ㅠㅠ 그냥 그런가부다 하구 방향도 조금 바꿔가며 힘겹게 넣었었어요😭

원래 그런 건가요?ㅠㅠ 부작용인 줄 알고,,, 정말 계속 좁아지는 게 좋은 건 아닌 거 같아서... 약 넣기도 힘들어지는데 계속 넣으라고 하더라구요ㅠㅠ
그 질정넣을때 중간쯤?에서 살짝뒷쪽방향으로밀면 경부까지 쑤욱 들어가더라고요

감사합니다:) 저는 너무 깊게 넣으면 배가 아프길래, 딱 중지 끝까지 들어갈 정도로만 넣었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