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결석&수신증으로 응급실계속 다녔다가 7일만에 돌이 빠졌어요 ㅠㅠ 수신증에 물 많이 마시라고 하셨어요. 물2L이상 마시면 왠만한 질병이 낫는다고.. (미국에 임산부인 동생네도 병원에서 임신기간에 물 많이마시라그랬데요!) 그리고 칼슘잘챙겨드셔야해요~ 저는 그이후로 물(미네랄있는)+칼슘으로 관리하니 좋아졌어요~ 참 그리고 통증이 엄~청 심하시변 수신증이아닌 요로결석의심해 보셔야해요! 저는 그때 수신증인것같다고도 한곳이있었고 결석인것같다고 한곳도 있었는데 결국 요로결석때문에 수신증도 같이왔던거였어요!(보통 결석은 작은 미세한 돌이기때문에 초음파로도 안보이기때문에 통증이 겁나아프면 결석확률이높습니다 ㅠ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수신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현재 18주이고, 한달전쯤 오른쪽하복부가 너무아픈 나머지 뒷구리(뒷옆구리..?)쪽까지 아픈적이 있었는데 무리했던 날이라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어요ㅜㅋ 검진때 여쭤보니 담당쌤도 그닥 신경안쓰시구요ㅎㅎ;; 그리고 지난 일요일밤 동일한곳에 통증이 계속되어 밤을 꼴딱샜어요. 왼쪽 오른쪽 천장 어딜보고 누워도 아프더라구요. 살짝 잠이들었는데 꿈속에서도 아플정도ㅠ 해뜨자마자 휴가쓰고 병원에 갔는데 이상소견은 없으니 쉬라하셨고, 이상이 없는데 이렇게 아플수가있나 싶어 근처 내과에 가서 다시 초음파를 봤더니 역시나 별거없다며 소변검사만 하고 가라더라구요. 근데 오늘 낮에 의사가 전화와서 초음파 다시 돌려보니 수신증이라며...ㅎ...치료법은 없대요 하하 (임산부진료 경험이 많지 않아 놓치셨대요^^;;) 수신증이 본래 소변이 흐르는 요관이 막혀서 부푸는? 질병인데, 임산부의 경우 자궁과 아기가 요관을 눌러서 신장쪽(뒷구리) 까지 아픈거라 하더라구요ㅠㅠ 소변이 고여 혹시 염증이 생기면 항생제를 먹어야하고, 더심하면 관꽂아서 소변을 빼낸다는....(소변주머니 달구요ㅜㅜ) 아직 이정도는 아니지만 배가 더 불러오면 어떻게 될까 두렵습니다ㅜㅠ 얼마 전 이 아파서 치과갔더니 임신성 치주염이라고 참는 수밖에 없다더니, 이 역시 원인은 임신, 해결책은 출산이네요😂 전 임신전 이런 질환이 있는지도 몰랐어서...정보공유차 글 씁니다ㅠㅠ알고당하면 좀 나으니까요..ㅋㅋㅋㅋㅋ 하 옆구리에 관까지 꽂진 않길ㅠㅠ아가랑 자궁이랑 원만하게 합의 봐봐야겠습니다ㅠㅋ
댓글
19
헉 ㅜ저도 요 며칠 옆구리 뒷부분이 계속 통증이있어요 소변도 시원하게 안나오고… 내과로 가야하나요??

전 몰라서 동네내과에 갔는데 정확히는 신장내과가 잘본다고 하더라구요! 수신증 소견있어도 별다른 처방은 없지만...그래두 이유모르고 아프면 무섭고 걱정되니 얼른 가보세요🥲!

약 처방이나 다른 처방도 없어요ㅠㅠ?? 그럼 그냥 참고 지나가면되는건가요??
아고..수신즌 처음듣는데 무섭네요ㅠㅠ 출산전까지 심해지지 않고 잘 지나가면 좋겠어요ㅜㅜ

네 아가랑 잘 이야기 해봐야죠...협조좀해줘라@.@!ㅋㅋ 감사합니당ㅈ
에고 ㅜㅠㅠ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ㅠㅠㅠ 더이상 너무 힘들어지시ㅈ 않고 출산까지 가시길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몸에 관 꽂고싶지않아요...ㅎㅎ 산모님들 모두 건강만하길요ㅜㅜㅎㅎ
저희 큰애 신생아때 수신증 이였어요 지금은 완치요^^

생각보다 흔하기도 한가보네요! 다행입니다ㅎㅎ 뱃속에 있는 아가도 건강하게 만출하시길 기도합니당:)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