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너무 힘드실텐데... 힘내어보시라고 응원해드리고 싶어요. 힘내세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가 크지 못하고 있었네요..
입덧도 없고 아무 증상이 없어서 너무 다행이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아기집도 커지지 못했고, 심장소리가 기계로 잘 안잡혀서..월요일에 다시 오라고 하시네요. 월요일 올때는 6시간 무조건 금식을 하고 마음의 준비도 하고 오라고 하시는데 너무 충격이었고 초음파 속 아기 모습만 계속 눈에 아른거리네요. 아무렇지 않아서 재택만 일주일에 2-3일 하고 단축근무 신청도 안했었어요. 그 선택이 아기를 힘들게 했을까? 내 욕심을 부려서 그런가? 아기를 가지기 전에 영양제를 챙겨먹지 않아서 그런가? 너무 초보라서 미숙하고 욕심을 부려서 아기가 떠나가는 것 같아 너무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내년 4월 생각하며 차도 바꾸고 아기 용품도 보며 들떠있었는데.. 그냥 자꾸 눈물이 나네요. 이제는 다음에 찾아오는 아기가 힘들어하지 않게 열심히 건강 준비하고 아기를 위해 욕심 부리지 않아야죠.. 다른 산모님들은 저처럼 마음 아픈일이 절대!! 생기시면 안되요! 절대!!
댓글
2
마음이 안좋으시겠어요. 혹여나 잘못되더라도 엄마 잘못 아니예요...당장은 그렇게 마음먹기가 쉽지 않으시겠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도 조금만 슬퍼하셔요..저도 1년반전에 계유되서 그 마음 어느정도 이해합니다. 저는 너무 오래 마음을 잡지못해 새로운 아가 만나기까지 1년반이 넘게 걸렸네요. 지금도 생각하면 한켠이 찌릿찌릿하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니까요...하루빨리 기운차리시길 바랄게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