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하고 운동은 관계가 크게없어요.. 보통 유산이 12주 전에 진행되기 때문에 마치 그시기는 가만히 있어야 되는 것처럼 되버린거지 .. 산모는 임신기간 "절대안정"빼고 다 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서울대 전종관 교수님께서.. 시간되심 유퀴즈 나오신거보세요 도움 되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미국에서 사는데 지금 9주째이구요 저희 닥터는 주에 150분은 무존건 운동하라고했어요.. 그게 부인과 교과서 있는 내용이고 특별히 문제있지 않는 산모라면 운동 계속 해야된다고요.. 스쿼트도 상관없고 핫요가나 사우나 이런거 빼곤 다 해도된다고 하라고했어요.. 저는 심지어 그전에 초기 유산2번이나 했었구요 운동하고 아무상관없다고 유산될아이는 눕눕해도 유산된다고.. 입덧 나아지시고 컨디션 괜찮으심 고민 하지 마시고 운동하세요.. 저는 계속 운동 하는데 너무 행복해요~ 임산부는 환자가 아니래요~~~ 다 하세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뭔가 너무 억울해요..
임신사실을 안 이후부터는 저는 유산위험 때문에 다니던 운동도 다 그만두고 이런저런 신체 변화에 평소 겪지 않던 증상들에 힘들고... 그리고 무엇보다 집에와서는 피곤하니 거의 누워있다보니 일상이 갑자기 너무 무료하게 느껴져요ㅠ 평소에는 집에오면 남편이랑 같이 주 3회 수영가고, 수영안가는 날은 필라테스가고 이것저거하고 그랬거든요ㅠ 근데 남편은 아무런 변화도없이 평소 누리던 일상을 다 누리고 있으니 너무 억울하기도하고 기분이 그러네요.. 그렇다고 건강 챙기고 다이어트하겠다고 운동하겠다는 사람에게 운동 가지 말라고 할수도 없고.. 요새는 탁구에 미쳐서 퇴근하고 탁구장가면 기본 3-4시간은 있다가와요.. 전 그냥 좀 자거나 쉬거나하는데.. 어차피 체력이 바닥이라 뭘 같이 할 수도 없는데 괜히 심통나네요ㅠ 오늘은 퇴근하고 수영갔다가 친구랑 1차에 2차까지하고 12시가 넘어들어 왔네요. 그렇다고 남편이 술을 많이 먹은것도 아니고(술 잘 못먹거든요ㅠ) 평소에 이런일이 자주있는 사람도 아니라서..나가서 틈틈이 연락도 했구요.. 속좁게 뭐라고 할 수도 없고 괜히 퉁명스럽게 대했네요..하.. 이런 기분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ㅠ 남편이 평소 못하는것도 아닌데 잘 챙겨주거든요ㅜ 근데 자꾸 억울하고 심통나고 그러네요.. 이런것도 호르몬 변화때문에 그런걸까요? 괜히 서러워서 눈물 나네요ㅠ
댓글
7
저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저도 운동 매니아 인데 혼자만 스트레스 풀거 다 풀고 저는 먹덧이라 저만 뚱뚱해지고 무거워지는데 저녁도 자기 먹고 싶은것만 먹고 나 먹고싶은거는 안땡긴다 거절해서 싸우고 섭섭한게 저도 많아서 요즘 11주 인데 오열하고 너무 울면 애기가 느끼려나 걱정되서 혼자 멘탈 잡아야 하구 임신하면 참 서러워지는거 같아요..
그맘잘알아요ㅠㅠ 괜히 속상하고 심통나고 얼마전에 전 샤워하다 갑자기 받쳐서 울러버렸어요 나와서 신랑한테 다 말했어요 울면서 ㅋㅋㅋ ㄱ크게 바뀌는건없지만 그래도 신랑이 잘들어주고 다독여줘서 한결나아졌어요 얘기해보세요! 혼자속상해하지말고 말하는게 나아요
저도 일상이 운동이었는데 요가, 수영, 헬스로 시간을 보내었는데 할 수 있는것이 줄어드니 그게 심적으로 스트레스였어요ㅠㅠ
말안하면 몰라요.. 생전 첨겪는 몸의변화도 힘들고 하던 운동도 못하는데 익숙해질때까지만이라도 옆에 있어줬으면 좋겟다고 이야기나눠보세요.. 진짜 말안하면 모르더라구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