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유축 전에 따뜻한 온찜질+마사지 해주고 유축하면서 손으로 짜듯이 눌러주면서 짰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양 늘리기
어떻게해야 늘어날까용 ㅜㅜ 모유수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양이 점점 주네용.. 출산 8일차인데 4일차부터 젖돌더니 첫 유축때는 좀 나오능것 같더니 점점 줄어요 ㅋㅋㅋㅋㅋㅋ 가슴이 아프지도않고ㅠㅠㅠㅠ 3시간마다 유축하면 5ml 나올까말까.... 모유수유 포기해야할까요ㅠㅠㅠ
댓글
13
저도 유축하면 바닥이라 단유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베동님 말씀들처럼 미역국 국물까지 원샷하고 물 많이 먹고 유축하고 10분이라도 아기한테 물렸더니 양이 조금씩 늘어 이제 40씩 나오네요~힘내세요!!

양 늘기까지 얼마나 걸리셨나요!?
저 그동안 모유 고민글 많이 올렸고 조리원에서 나오는날까지 직수했고 직수후 유축도 해봤고 맘라떼모아도 먹어보고 물도왕창 마셔보고 했는데 유축 계속 20이었어요 ㅎㅎ 자포자기하고 조리원에서 먹이는 모유나 최대한 주고 집에가서 단유하려고 했는데 첫날 준비가 미흡한 탓에 모유 계속 물렸고 밤부턴 분유 줬다가 오늘 점심쯤 가슴이 땡땡해서 유축했는데 5분정도 했나 한쪽이 갑자기 푸슉하더니 쭉쭉 나오더라고요; 갑분 80 찍었습니다. 심지어 직수 10분한 직후,, 조리원 스트레스인지 유축기가 달라진 탓인지 집이라 편한지 그냥 타이밍 이슈인지 모르겠으나 갑자기 겁나 도네용 ㅋㅋ 17일차입니다 엄마도 젖이 늦게 돌았더라고요. 아 맘라떼모아는 조리원 나오면서 안먹었어요 일단 직수가 최고인건 맞는거 같고 나머진 진리의 사바사 같아요🤣

오앗ㅋㅋㅋㅋ 늦게 돌기도 하는군요!! 희망적인 이야기에요 ㅠㅠㅜㅜㅜㅜ 최대한 직수 계속 해야겠네용
하루에 국물이랑 물 합쳐 3리터 마시는데 특히 수유전후 유축전후 물 한컵씩 마시라고 하셨어요! 직수와 유축으로 젖 빼내는게 젤 중요하데요 ㅠㅠ화이티우ㅠㅠ

유축전후로 물 마셔볼게요!!!! 감사합니다!!
물 많이 드세요ㅜㅜ

소변만 엄청 보는데 물 많이마셔서 효과보셨을까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