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같은 고민이예요ㅠ 처음에 깊게 잘 물었다가도 아가가 방구 뀐다던지 양이 줄어든다 느끼기 시작할때던지 유두잡고 비틀면서 점점 얕게 물더라구요ㅠ 조금만이라도 몸이 썰렁하면 통증더 심해지고.. 아프면 다시 물리라는데 전 아직 뺐다 다시 물릴 용기가 안 나네요 (뺄때 더 세게 물어서^^;;) 서준맘님은 다시 물리기 성공하길 바라요ㅎㅎ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 유두통증
유두보호기 쓰다가 지금은 보호기없이 직수 중인데요, 유륜까지 물려도 유두통증 피할수가 없네요.. 비판텐 덕지덕지 발라놨어요 ㅠㅜ 금방 괜찮아 질까요?😂
댓글
32


탈퇴한 유저
크흡...아파도 물렸씁니당... 첨에 빨때는 죽을맛ㅇㄴ데 빨리다 보면 괜찮씁미당...........우리모두 화이팅해요.....아가우네요 또 물리러 총총😭


탈퇴한 유저
아맞다 저 유두갈라짐 있는데 모유바르고 자연건조 최곱니당..👍

도리어 배우고 가네요ㅎㅎ 감사해용ㅎㅎ
통증만 있으신 거면 다른 분들 말씀처럼 깊게 물리려고 해보시고 비판텐만 바르셔도 괜찮을 것 같고(모유 바른 후 자연건조도 효과 있대서 전 에스로반+모유 바른 후 자연건조 했어요) 피가 나기 시작하면 에스로반 추천요!


탈퇴한 유저
피는 아직안나요! 모유바르고 자연건조듀 해봐야 겠어요!! 감사해용😘
저도 짧게 물려서 유두 피나고 유륜과 유두 사이가 찢어질 것 같다고 간호사샘이 이야기하실 정도로 상처가 심각했는데 에스로반 바르고 많이 좋아졌어요~ 비판텐은 피 난 후엔 별 효과 없고 에스로반이 좋다고 병원과 조리원에서 각각 추천 받았었어요. 전 유두보호기도 통증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해서 제일 작은 젖꼭지 씌워서 직수했었고 유축할 때도 가장 약한 강도로 했었어요~ 피 딱지 떨어지고 상처 아무는 데 3-4일 정도 걸렸답니다ㅜㅜ


탈퇴한 유저
에스로반 바르고 애기 물릴때 씻어야하죠? ㅜㅜ 저 지금 유륜과 유두사이 갈라짐 있어서 ㅂ판텐덕ㅈ덕지 발라놧네요 ㅠㅜ 다행이 아직 피는 안나는상태라 휴 .. 애기 물릴땬 첨에만 눈물나게 아프고 빨리다 보먄 통증은 참을만 하더라구요😭😭

에스로반 입자가 커서 아기가 먹어도 변으로 배출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안 먹는 게 좋을테니.. 전 유축이나 수유 전 따뜻한 물로 가슴 충분히 닦고 먹였어요^^ 통증 참고 수유했더니 피 많이 났어요ㅜㅜ 수유 자세 자꾸 교정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탈퇴한 유저
흐잉 감사해요😍❤️
저 병원조리원에서 유두보호기 쓰고 직수하다가 집에와서 3일정도 너무아파도 참고 계속 직수물리고 크게 물릴려고 노력해서 그런지 지금은 하나도 안아파요!!!


탈퇴한 유저
헙 진짜요?! 저도 크게 함 다시 물려봐야겠어요!!
유두가 예민해져있어서 아기가 깊게 물어도 한달간은 아프더라고요. 한달 지나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둘째맘의 경험입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겠네요.


탈퇴한 유저
보니까 유두갈라짐 있더라구요... 일단 비판 ㅔㄴ 덕지덕지 발라놨어요😭 깊게물어도 아프군요 흑흑🥲 둘째맘 대단하세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