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이맘님 심정 너무나도 이해되요 저도 보물이가 황달와서 수치가 16까지 높아져 입원했었는데 일주일도 안되어서 6까지 수치떨어져서 이제 퇴원하나했는데 심장에서 잡음이 들린다고하여 초음파하니 동맥관이 덜닫혀서 2미리에서 2.5미리 열려있다네요ㅠㅠ 그래서 그날바로 대학병원으로 입원시켰어요 황달치료 동안 하루에 한번밖에 보지 못했는데 이제는 대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해있어 면회도 안되네요... 황달은 금방치료가 되는거니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황달...
아기가 출산 4일차에 황달수치가 올라서 4일째 광선치료를 받고있어요.. 원래 수술하고 6일차때 퇴원예정이였고 저는 회복이 빨라서 너무 멀쩡히 잘 다니고있는데 아기가 황달이라 저도 입원연장해서 같이 병원에 있어요. 출산병원이 소아과가 따로없고 신생아실에서 광선치료중인데 아기만 따로 입원치료가 불가능하고 퇴원후 다시 입원이 불가능해서 입원 연장해가며 치료받고 있습니다..ㅠㅠ 수치가 항상 높은건 아니고 괜찮다가 올랐다가 하는 중이라 계속 상황 지켜보는중인데 치료도 잘 받고있고 변도 잘 봐서 하루이틀 안에 집에 가겠다는 간호사쌤들 말 믿고 진짜 저는 웃으면서 잘 지내고있었는데 오늘 가족들이 더이상 안될거같으면 큰병원 보내서 입원시켜라 하는데 갑자기 눈물이 터져서 몇시간째 눈물바람이네요... 그래도 여기 있으면 아기 치료받는 사이에 수유콜 해주셔서 분유수유 가능해서 아기 얼굴 보면서 버티는데 여기가 시골이라 가족들이 말하는 병원은 여기서 한시간 거리고 면회도 안되고 심적으로 금방 나을거라 생각하다가 가족들이 그렇게 말하니까 괜히 이 상태가 더 지속될것같고 티는 안냈지만 저 혼자 속상했던 마음 숨겨놨던게 터졌는지 눈물이 안멈추네요ㅠㅠ 이래라 저래라 하길래 내가 알아서 할게 이러고 말았는데 뒤에서는 속상한마음 하소연 할 곳 없어서 여기라도 올려요...ㅠㅠㅠㅠ
댓글
8

동생도 큰병원 입원시켜라 하면서 거들었는데 지금은 아기 볼수있고 분유수유도 할수있는데 큰병원가면 똑같이 광선치료 하는건데 면회 안된다 했더니 언니가 거기 같이 있는게 아기한테 도움이 되는게 아니야 라고 하는데 눈물이 왈칵 나더라구요... ㅠㅠ 보물이 지금은 좀 어떤가요? 아기들 다 건강해서 얼른 매일매일 붙어있는 시간 왔음 좋겠어요ㅠㅠ
저도 제왕 4일차에 아기 황달 수치가 높아져서 지켜보다가 5일에 더 높아져서 저만 퇴원하고 아기는 입원했어요. 그때 수치가 19 였는데 2박3일 치료받으니 좀 나아졌어요. 조리원 아기가 들어와서 2-3일정도 황달수치 다시 높아졌는데 자연황달이라 그럴수 있다고 해서 지켜봤습니다. 당연 모유수유 안하구요! 일주일 정도 약간 높은 정도였어요. 수치 15부터 입원한다고 하던데 15였다가 서서히 내려가서 지금 조리원에서 2주정도 되니 6입니다 🙂 저도 첨에 혼자 조리원 들어와서 너무너무 우울하고 슬펐는데 황달은 너무 흔한 증상이고 황달로 잘못되는 아기는 요즘 정말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마음 추스리시고 힘내세요. 엄마가 먼저 힘내야죠 🙂

감사해요ㅠㅠ 너무 우울했었는데 간호사쌤이 외출도 보내주시고 집가서 맛있는거 먹고 바람도 쐬고 좀 많이 나아졌네요ㅠㅠ 저희 아기도 황달따위 얼른 털어버렸음 좋겠어요ㅎㅎ 힘낼게요! 감사해요~~
어휴 속상하시겠어요 ㅠㅠ 저도 제왕 5일차 때 아기 황달이라고 해서 2일간 광선치료받고 정상 수치로 돌아와서 오늘 무사히 퇴원했어요 ! 저도 처음에 울고 그랬는데 말씀하신 것 처럼 황달이 심각한 치료도 아니구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건강하게 만나실 거에요 !! 제일 속상한 것 튼튼이맘이실텐데ㅠㅠ 진정하시구 하루만 잘 버텨봐요 ‼️

주위에서 이래라 저래라 말 들은게 큰것같아요ㅠㅠ 그래도 잘먹고 잘자고 예쁜 아기 보면서 잘 버텨보겠습니당..ㅠㅠ 감사해요!!!
ㅠㅠㅠㅠㅠ 지금 제일 걱정되고 속상한게 튼튼이맘님일거예요 계속 괜찮아 질거다 생각하다 주변에서 그러니 혼자 가지고 있던 속상한 마음이 터진거 같아요.. 전문가가 아니라서 큰병원으로 전원이 맞다 아니다는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간호사분들 말대로 호전될거예요!! 옆에서 엄마가 조금만 더 든든하게 지켜봐주면 아가도 얼른 일어날거예요 힘내세요 튼튼이맘님☺️

간호사님은 황달은 아픈것도아니고 저희아기는 내일 퇴원할수있는데 왜 우냐고 그러셨는데 걱정되서 그런다 애초에 큰병원 보낼걸그랬다 전화해서 입원가능한지 물어봐라 이런저런 말들이 제 속상함을 터뜨렸어요...ㅠㅠㅠ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