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고 그 고통 너무 잘 알죠ㅜㅜ 아파서 자다가 새벽에 깰 정도의 통증.. 간호사샘들이 무조건 직수가 젖몸살엔 답이라고 하셨지만 전 유두에 상처가 심해서 직수 못했어요.. 마사지도 받으면 그때 뿐이고 유두 아파서 유축도 제대로 못하니 가슴이 심각한 돌덩이였는데, 핫팩으로 가슴 뭉친 곳 마사지 해주고 나서 유축 살살해보니 신기하게도 뭉쳤던 게 싹 풀리더라고요👍따뜻한 스팀 타올이나 핫팩으로 부드럽게(세게 하면 유륜 유두 껍질 다 까진대요;;) 마사지 해보시면 확실히 풀리는 걸 느끼실 거예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26일 혼합수유중 가슴통증
안녕하세요~ 모유량이 유축하면 30~50정도 나오고 양이 많지 않아서 분유랑 혼합수유중입니다. 아이가 직수할때 자는경우가 많고 가만히 물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어제 젖을 충분히 물리지 못했었는데 새벽에 자려고 하는데 가슴이 너무 아프더라두여~ 너무 아파서 유축도 했는데 풀리지 않네여~ 특히 양쪽가슴이 상태가 다르고 오른쪽은 딱딱하게 뭉쳐져서 풀리지가 않아요~ 이렇게 딱딱하게 뭉쳐져 있는것고 젖몸살인가여?!! 어떻게 풀어야 하나여?!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니요
댓글
5
뭉치는건 물리는게 직방인데 혹시 유선 막혀서 당장 통증이 심하시면 마사지 받아보세요!!

탈퇴한 유저
아기한테 물리는게 ㅈㄱ빵ㅇ이에요! 전 처음에 아기가 젖 안물어주길래 유두보호기 쓰면서 물렸어요 ㅎㅎ
뭉쳐있는거 젖몸살이에요ㅠㅠㅠ 직수가 직빵이고 어려우심 유축이나 마사지요...
아가한테 물려야 직방인데 ㅠㅠㅠ 그게 어려우시면 빠른 방법은 마사지이긴 해요.. 근데 아기가 무는거 추천이에용 그러다가 조금 잇으면 젖몸살 오거든요 ㅠㅠ 오른쪽이 더 불편하시면 일시적으로 오른쪽 위주로 물려보세요! 저도 왼가슴 아파서 세텀 정도는 왼쪽만 물렸는데 쭉 풀렸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