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양이 많지 않아서 분유 두번 유축 한번 이렇게 주고있어요! 근데 결국 아기 먹는양은 다올유툽도 그렇지만 아기 무게 느는거랑 기저귀 기준으로 삼아서 ㅠㅠ 그렇게밖에 판단이 안될것같아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혼합수유 질문있어요!
원래 조리원 나오면서 양이적어서 단유하려고 했는데 집에오니 양이 늘기도 하고 어영부영 마음못잡고 보챌때 물리고 하다보니 22일까지 왔고 양도 확 늘어서 유축 풀로 찬 느낌날때 120까지도 나오더라고요 지금 혼합을 좀 요상한 형태로 하고 있는데 2-3시간 텀으로 분유한번 모유한번 이런형태로 혼합중이예요 그러다보니 6시간정도 돼야 좀 찬 느낌나요 중간에 애가 보채면 좀 물리기도 하고용 궁금한 점은 다올아이 유툽 보다보니 원더윅스 기간에 모유는 원하는 만큼 물려도 되고 분유는 보충 20-30정도만 하고 3시간텀 꼭 지키라고 하던데 분유 3시간 텀은 지키면서 모유는 시도때도 없이 물려도 되는걸까요? 워낙 잘먹는 아가고 분유 100으로 겨우 두시간반 버티고 20 더주면 더먹는다고 오히려 더 난리가나요ㅠ 완모로 확실히 가려는 마음이 있으면 계속 직수하고 분유보충 하겠는데 지금 퐁당퐁당 주다보니 일단 제가 매우 편하더라고요 ㅎㅎ 남편이랑 번갈아가며 줄수있고,, 근데 자꾸 더달라는데 분유는 텀을 지켜야하니 참 어렵네요 달래지지도 않고 ㅠㅜㅠ 공포의 5주차 원더윅스 오기전에 완모로 가야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완모 아가들이 원윅 기간에 더 잘잔다네요ㅠㅡㅠ
댓글
4

탈퇴한 유저
저는 모유를 2시간반에서 3시간 텀으로 주고 아기가 부족하다고 하는거 같으면 분유를 간식처럼 더 주고 있어요 보충할 때는 40미리 정도 주고 있어요

저는 반대로 메인을 분유로 기본만 주고 간식으로 모유를 주고싶은데 이렇게 하시는분이 없으니 이래도 되나 싶네요 ㅎㅎㅎ 😅

제가 그렇게 하고 있어요..! 아가 먹는양을 모유가 못따라가서ㅠㅠ 문제는 없는 것 같아서 저는 계속 그렇게 하는데 아직까진 잘 있는고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