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오시는 분들은 3시간 간격으로 하시고 ㅜㅜ 가슴 아프면 좀 빼주고 그러시더라구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 얼마나 하시나요??
3-4시간 간격으로 5분씩 3세트 총 30분 하는중입니다! 어쩔때는 다 해도 아직 차있는 기분이 들더라구요ㅠㅠ 지금 산후도우미 관리사님이 오시고 계신데 유축하는걸 보시더니 시간 맞추지 말고 모유가 다 나올때까지 유축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유축 30분 하더라도 모유가 계속 나온다면 안나올때까지 유축하는게 맞는걸까요??
댓글
11
아기가 젖 안물어도 계속 입에 젖꼭지 물리거나 비비셔야 해용 유축만으로는 젖이 마르기때문에ㅠㅠ 저도 조리원에서는 잘 안나와서 가슴 주물러 가면서 유축해서 양 늘렸어요~!! 30분 넘기지 않으려고 노력했구 너무 자주 많이 하시면 젖몸살와요 아니됩니다~!!
유축 오래하면 사출이 심해져서 아기가 더 먹기 어려워하고 유선염 오기 쉬워요 .. 그리고 절대절대 시간 넘치게 하면 안돼요.. 3시간 간격으로 5분 3분 3분 이렇게 짧게도 하시고 여섯시 방향으로만 하지마시고 4시 방향 8시 방향처럼 방향 달리도 하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유축전에 따뜻한 물수건으로 마사지 해주시고 기저부 마사지하면 확실히 도움 될거에요. 전부 아이통곡 가슴마사지 선생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이니 믿어도 되셔요^^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제가 몰랐던 부분 다 알려주셨어요!!! 알려주신 방법대로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저는.유축할때 가슴마사지? 주물주물 짜면서 하니까 짧은시간에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가벼워진 느낌이 좋아서

가슴마사지도 해봐야겠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ㅠㅠ저도 첫째때 5개월 유축수유 했어요 유축해도 속젖은 안나와서 그런느낌은 있어요 너무 유축 오래 하시면 유두에 자극되어 ㅇㅏ파요 ㅜㅜ

5개월 너무 대단하세요ㅠㅠㅠ 시간 지켜서 해야겠어요!ㅜㅜ 자꾸 안나올때까지 하라는 말씀에 어찌해야될지 몰랐거든요ㅠㅠ

ㅠㅠ고생이시네요 시간 지켜서하셔용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