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가도 낮과밤 바꼈다 서서히 좋아지고있어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가 밤낮이 바뀐 거 같아요
산후도우미 오셨을 때 낮에는 수유하고 안깨고 잘자고 어떤 때는 수유시간이 지났는데 너무 잘자서 깨워서 먹이는 경우도 있어요. 근데 딱 산후도우미가시고 오후 6시부터는 배부르게 수유해줘도 자다가도 수유시간도 아닌데 깨서는 계속 칭얼거리고 안자네요ㅠㅠ 새벽엔 아예 수유하고 잠도 안자요..계속 울어요 그러다가 아침 6시에 다시 잘자고..ㅠㅠ 혹시 이럴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8

오..저도 얼른 잠자는 상태를 바꿔서 서서히 좋아지길 기다려야겠어요ㅠㅠ밤엔 너무 지옥이네여..흙흙
저도 낮에는 밝게 하고 일부러 좀 시끄럽게 해놔요!!

그런 거 같아요! 산후도우미께서는 엄청 조용하게 낮 생활을 하시는데 저는 좀 시끄럽게 생활하는 편이라 애기가 헷갈릴 수도 있겠네요ㅎㅎ
낮에는 잘자더라도 자주깨워서 먹이구 활동하는시간을늘려주기도하구요 영아산통 혹은 배앓이일수 있으니 오일로 배마사지와 다리올려주기해도 가스배출 잘되서 편해해요! 밤낮이 그저바뀐게원인이라면 낮에는 밝게 생활하시면서 생활소음을 자연스럽게들려줘서 얕은잠을_ 밤에는 아기가칭얼거려도 갑자기 조명을 팍 켠다던지 엄마가 아이를 진정시키겠다고 말을 걸어서도 안돼요ㅎㅎ 그럼 점점 잠이깨요. 되도록이면 밤에는 잘 수있는 환경을 만들고 조금 엄마가 무디게반응해주는게좋아요 으에..하고 칭얼거려도 가만히 기다리면 다시잠드는경우도많아요 연재맘님 ㅎ화이팅이예요

오 오일로 마사지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애기 힘들어할때마다 그냥 옷 위에서 손으로 해주곤 했었는데 오일로 해주면 좀 더 좋을 거 같아요! 오늘 저녁부터는 알려주신 방법대로 불도 끄고 아주 조용한 상태를 만들어봐야겠어요ㅠ.ㅠ 꿀팁 감사해요 점점 바꿔보면 적응하시겠죠 상전 :-) 뚀륵
낮에 덜 재워야 할거 같아요 ㅠㅠ 저희두 밤에는 12시~1시가 되어야 겨우 자고 아침 10~12시까지도 먹고 자고 잘 하다가 오후에 일어나서 덜 자거든요… 저녁에 잠드는 시간을 8~9시로 앞당기고 싶어서 아침이나 낮에 덜자게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ㅠ

아 오늘부터 낮에 좀 깨워서 놀아주고 그래야겠어요!!!!!!! 낮에는 왜케 깨워도 잘주무시는지..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