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좀 넘은 아가도 침대에 눕힐때보다 바닥토퍼에서 새벽에 잠결에 같이 재우는데 엄청 잘자요 바닥에서도 잘자는데 침대만 가면 길게 잘 못자네요 ㅠ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50일 아기 낮잠 수면패턴 공유해주세요! 너무 긍금합니당
이제 50일 아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밤잠은 쥐죽은듯이 조용히 다음 수유텀까지 자는데요! 낮잠은 졸려해서 침대에 눕혀놓으면 울다가 잠드는데(입면은 성공인것같은데 나름ㅜㅜ) 한 10분 15분 간격으로 자다깨서 칭얼거리고 그렇게 몇분 지나면 또 잠들어있고 반복이예요 처음엔 달래주고 다시 재워주고햇는데 잠들고나서 깻을 때 개입하면 오히려 잠 더깨우고 애기가 깰때마다 엄마찾고 운다며 울음을 좀 기다려주라길래 개입 안하는 중이예요! 애기들 수면 사이클은 1시간 정도라 들어서 잠들고 10~15분 뒤면 깊은잠에 빠진다는데 저렇게 계속 깨버리니 얕은 잠만 자게되는건아닌지 걱정이예요ㅜㅜ 아기띠하거나 유모차 타고 다니면 쭉 자는것같은데 침대에서만 자면 꼭 계속 칭얼거리거 깨네요 칭얼거리는것도 수면의 일부분으로 봐도 되는건지.. 이맘때는 원래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댓글
24

같이 자서 더잘자는것도 영향이 잇을것같기도하네용ㅜㅜㅜㅜ 그쵸?? 엄마옆이 최고인가봐요
저희 아가는 원래 침대를 별로 선호하지 않더라구요.. ㅜㅜ 낮엔 밤보다 상대적으로 얕게 자구요 ㅜㅜ

역시 애바애인가요 시간이 답일까용... 어렵습니다 정말😭
등대고 자면 기본적으로 저희아가는 맥시멈이 3시간이네여 5시간 잤을땐 자연스럽개 엎드려 자서 가능했나봐요😭

ㅜㅜ세시간이라니... 신기해요 그 긴 시간을 쭉자는거잖아요ㅜㅜㅜㅜ 중간에 잘 깨지는않나요??ㅜㅜ
저도 아기띠하면 쭉 잘자는데 침대에서 눕혀서 재우기만하면 선잠자여.. 등센서... 눈 번쩍 뜨는 ㅠㅠ

그렇게 눈뜨면 다시 달래서 눕히나요?ㅜㅜ 그럼 다시 잠들어서 오래 자나여??
저도 한달 지나면서 자꾸 얕은잠 자서 다음텀들 무너지는 경험을 하고나니 무서워서 찡찡대면 안고 재웠어요.. 그래서인지 원더윅스인지 등센서 대박이네여ㅠㅠㅠ 근데 또 밤잠은 침대에서 잘자요 ㅠㅠㅠㅠ 낮엔 엄마가 안아준다는걸 아는건가.... 지금도 내려놓자마자 눈떴네여 ㅋㅋㅋㅋㅋ

지금은 그럼 어떻게 낮잠 재우고 계신가요??ㅜㅜㅜㅜ 궁금합니다!!

안아서 푹 잠들면 역방쿠나 침대 내려놨다가 울면 다시 안기 반복이예요ㅠㅠㅠ 그러다 수유텀 다가오면 포기하고 그냥 안고있어요 ㅋㅋㅋ ㅠ

혹시 푹잠들어서 내려놓으면 얼마만에 깨나요??ㅜㅜㅜ

전텀에 얼마나 잘 잤는지, 내려놓는 타이밍, 내려놓는 장소에 따라 바로에서부터 다음텀까지 쭉잠자는 경우도 있어용 ㅎㅎ 5주차 되니까 감각도 더 좋아졌는지 작은 소리에도 엄청 잘 놀래요 ㅠㅠㅠ

와우 차이가 큰가보네요 역시 애기들은 알수가없군용ㅜㅜ 안그래도 저희도 예전보다는 소리에 더 예민해진거같긴해요! 잠귀가 밝아진건가싶기도하구요..?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