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차 남자아이고 4키로에요! 수유텀 4시간~4시간반이구 보통 새벽 한타임은 100정도 먹고 나머지는 110~120정도 먹어요! 산후도우미 이모님께서 수유텀 잡아주셨어요 덕분에 잠도 어느정도 자고 ㅠㅠ 새벽에는 덜먹어도 된다고 성인도 새벽에 많이 먹음 잘못자지않냐고 ㅋㅋ 이해되더라구요 낮에 조금씩 분유 버린다 생각하고 더 줘보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33일차 아기 보통 한 번에 몇 ml 먹이세요?
4.1kg 여아 33일차 보통 한 번 먹일 때 80-100ml 먹이고 3시간 텀인데 밤, 새벽에는 3시간 텀 되거든요... 근데 이상하게 아침 , 낮에는 똑같은 양을 먹이는데도 수유텀이 짧아져요 (2시간 일 때도 있고, 들쭉 날쭉 함) 아기가 원할 때마다 주는게 맞는지, 수유텀을 무조건 칼같이 지켜야 하는건지... 너무 스트레스네요
댓글
11
저도 낮엔 아가가 놀아서 금방 소화되나봐요
120씩 세시간 텀이에요~ 아이가 맞춰서 달라고 해요 ㅎ
저희집 오늘 34일차 4.3키로 여자아이에요. 저희도 보통 60-90정도 먹는데 얘는 먹자마자 용쓰기를 해서 그렇게 분수토하다시피 게워서 애미 속이 타들어갑니다ㅠㅠㅋㅋㅋㅋ 저희 애는 보통 2시간 반~3시간 텀으로 먹고, 낮에 칭얼대다가 잠 많이 못잤다 싶으면 3시간 반 텀으로도 먹고 있어요. 하도 자꾸 먹고나서 트름 제대로 못하고 주르륵 하는 아이라서 웬만하면 쪽쪽이 써서라도 수유텀 지켜주려고 하는 중입니다ㅜㅜ
어머~ 저희 애기인줄요..ㅎㅎ 오늘로 32일 됐고 거의 100이고 70~90도 간혹 있어요~ 밤이랑 새벽은 3시간에서 길때는 4시간도 훌쩍 넘는데 진짜 꼭 낮에는 3시간이 안 돼요.. 그래도 2시간은 넘기자고 해서 2시간은 맞추려고 하고요~ 정말 신기하게 너무 똑같은 상황이네요ㅋㅋ 설사나 큰 게워냄 없어서 저희는 그냥 배고플때마다 주고 있어요~ 사실 애기 울음소리로는 구분이 안 가서..ㅠ 우는데 2시간이 지났다면 기저귀 확인하고 밥 먹이고 있습니다~ 조리원 나와서 처음엔 정말 배운대로 해야하나 싶었는데, 아기마다 성향도 다르고 먹성이나 소화력이 다른데 굳이 수유텀이나 수유량을 지켜야하나 싶었어요.. 그런건 참고만 하고 저는 원할때마다 주고 있습니다~

산후관리사는 3시간 무조건 지키자 주의고 저는 반대라서 스트레스 받긴 해요 ㅠㅠ 근데 애기가 원할 때마다 주는게 맞는거 같아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