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아가는 50일 이후부터 유두보호기 빠빠이 했어요! 제 가슴도 잘 늘어나고ㅠㅠ하하 편평유두였는데 아기가 좀 빨면.유두가 튀어나오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 고민
아기 이제 한달차 신생아 졸업했어요. 직수 분유 비율이 8:2 정도 되는것같은데요.. 아기 배고플땐 직수하는거 엄청 싫어해서 성질을 엄청 내요ㅠㅠ 그래도 꾸준히 물려서 유축하면 양은 점점 늘어나는것같은데 쭈쭈베이비 없으면 물려고하지않아요. 그래서 항상 배고픈 채로 재우는것같아서 모유수유 포기해야하나 싶기도해요.. 근데 또 양이 늘어나니 포기하긴이른가 싶기도하고 ㅠㅠ 유두보호기나 이런 도구없이 수유해야 직수 성공이라는 말 듣고 과연 가능할까 자신이 없어지네요 ㅠㅠ 이런 경험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16

그럼 50일까지 분유+유축수유 하신건가요? 저도 계속 시도해보는데 아직 애기가 보호기없인 잘 못빠네유 ㅠㅠ

분유,유축,직수 다 했었어요!!!!혼합수유요! 너무 조급해하지마시구 계속 시도하다보면 어느새 성공할 수 있을꼬예요!

얼른 못떼면 계속 써야된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조급한것같아요 ㅜㅜ 포기하지말고 노력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30일 좀 넘어서 유두보호기 졸업했어요ㅎㅎ 아기 빠는힘 생기면 되는것 같아용

이제 막 30일이 지났는데 좀 더 기다려봐야할까봐요 포기하긴 너무 미련남아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눈물의 유두혼동 극복기 https://app.babybilly.app/hw1ktb 제가 유두혼동 극복한 이야기를 썼던 글이에요! 참거두고래님과 똑같은 고민을 했고 힘들어봐서 지금 어떤 마음일지 예상이 가요. 지치지말고 화이팅입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너무 제 상황이랑 똑같으세요 ㅠㅠ 저도 단호하게 쭈쭈빼고 분유도 끊어야겠어요 배고플까봐 마음약해지는게 큰 실패요인이네요..

지금 쭈쭈쓰면서 유두 통증이 있는데 빼고 제대로 물리면 직수할때 통증은 없나요? 사실 통증때문에도 그만하고싶은 마음들때가 있거든요 ㅠ

저도 쭈쭈쓰면서 유두통증 있었어요! 진공 되면서 유두가 빠질것같은.. 직수는 잘 물리면 통증 없습니다! 씨름하면서 연습하면서 분명히 한두번정도 상처가나거나 유구염이 와요. 쭈쭈랑 유두는 다르기때문에 아기가 제대로 못 물 확률이 매우 높거든요. 그래도 포기 안 하고 일주일만 버티면 훨씬 좋아지고, 아기랑 합이 맞아지면 아예 안 아파요!
엄마가 밀고 나가면 아기는 결국 따라오게 되어있답니다! 8:2 비율이면 아기가 그래도 아주 잘 따라와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가요? ㅠㅠ 마음약해지지말고 계속 시도해봐야하나싶어요
저도 조리원에서 유두혼동와서 안물고 그랬는데 ㅠㅠ 진짜 씨름 하면서 먹이기도 했고 아기도 빠는힘 좋아지면서 잘먹더라구요 🥹직수할때 울고 난리나면 안아달래서 다시물리고 또울면 또 달래서 시도하고 그랬어요 ㅠㅠ 그러다보니 제가 이겼답니다 ㅋㅋ

진짜 그 과정이 피를 말리는거같아요..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