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차 완모 여기용~~!! 3.06kg출생, 43일차 몸무게4.9kg 저도 배고파할때마다 줘요! 요즘 꽉차있는 젖 먹을때는 6~8분먹고 골아떨어져서 행복하지만 해 뜨면 수면시간 짧아지는 매-직!!ㅋㅋㅋ 저도 낮에 먹이고 눕히면 30분만에 다시 달라고 우앵~하기도해욬ㅋㅋㅋ 그쵸... 그때 너무 힘들죠ㅠㅠ 찌찌도 애려와서 유두보호기도샀었어요ㅋㅋ😭😭😭 잘하고 있는것 같아요!!! 힘내여 우리🩷🩷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아기 수유텀어떠세요?ㅠㅠ
51일차 남아 키우고 있어용! 모유수유는 아기가 먹고 싶어 할 때마다 주면 된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어느정도 정해진 텀은 있어야 한다고..ㅜㅜ 30-40일 1시간 40분 정도 간격으로 먹고 있는데, 너무 짧다는 이야기 듣고 애기 울려가면서 수유텀 늘려보려했었는데요ㅠㅠ(조언해주신 분들 알고보니 다 완분이었다는..🤦🏻♀️) 젖몸살만 앓고 다시 원래대로 아기가 원할때마다 주고 있어요ㅠㅠ 요즘은 평균 2시간 간격으로 찾기는 하는데.. 저녁시간(5~9시 사이)만 되면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미친듯이 찾네요ㅠㅠ 이런분들 계신가요..? 젖이 안차서 모자라서 그러는건지ㅠㅠ 내내 젖물리고 있으니 가슴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죽겠어요😭😭 모유량이 부족한가 싶다가도 두시간만에 갈아준 기저귀는 빵빵하고,, 몸무게도 잘 늘고 있어요...출산시 3kg, 오늘 5.3kg로 잘 찌고 있고 3일에 100g정도 느는데.. 너무 많이 먹은건 아닌지ㅠㅠ 다른 분들은 몇일 몇시간 간격이신지 궁금합니다ㅠㅠ 애기 무게도요!!😭😭
댓글
14
57일차 6키로 남아(우량아ㅋㅋ) 낮 3시간 텀 밤 4-5시간 텀 인데요 저 쓴글보면 40일 후반 1시간 30분 텀이었고, 3-4일전 까지만해도 2시간 텀이었고..저도 수유텀 언제늘어날까 궁금하며 고민이었어요 ㅠㅠ 근데 갑자기 하루에 수유텀 20분씩 늘더니 어제부터 수유텀 3시간됐어요!!! 수유텀 안정되는 그날은 꼭 옵니다 ㅠㅠ 조금만 더 힘내세요!!

ㅠㅠ위로 감사합니다..! 아기랑 맞춰가는 시간인거겠죵?ㅠㅠ 그럼에도 초보엄마는 자꾸 불안해했네요😭😭울애기두 조금씩 늘어서 얼른 안정되기를🥹 감사합니다!!
모유수유는 아기가 먹고싶을때 그냥 주라고해서 먹고싶을때마다 주네요… 거의 1시간반에서 두시간 되는거 같아요 저희아가도 초자녁엔 더 자주 먹어요! 자려고 비축하는건가 싶기도 하고…ㅋㅋ

저도 딱 그정도 텀이에요ㅠㅠ! 자려고 비축하는거일수 있겠네요!!! 그런날 생각해보니 더 잘 잔거 같아요!!! 오!!🤔🤔
36일차 배고파할때 주고 낮에는 2~3시간텀 밤에는 4~5시간 길게는 7시간까지도 갔어요. 초저녁~저녁쯤에 배고프다고 울어놓고 두세번빨고 거부하는 가짜(?)허기짐 한두번씩있어욯ㅎ 몸무게는 4.6정도예상 잘크고있다고하셨어용

가짜 허기짐때 수유하시나요?! 너무 자지러지게 울어서 저는 주고있거든요ㅠㅠ그렇다고 두시간 후에 안먹는것두 아니구🤔

배고파하길래 수유하면 2~3분정도 빨고 자지러지는데 달래서 더 먹으면 먹이고 유두 거부하면 억지로 더 안먹이고 그대로 수유멈추고 그냥 달래서 진정시켜요. 그때가서 아 그게 가짜배고픔이었구나 해요. 수유텀쯤에 배고파한다고해서 억지로 15분정도 안먹이고 먹다말면 그냥 아 목말랐나하고 1~2분 먹이고말아요. 그래야 애기도 저도 스트레스 덜받는것같아서요ㅎㅎ
저는 58일차네요 오늘로 ㅋㅋㅋ 먹고싶어할때 먹여요 ㅋㅋㅋ 수유텀 생각안하구여 ㅋㅋㅋ 잠투정겹칠때는 몸부림치며먹기도하더라구여 ㅋㅋㅋ 열나고아프지만않으면 괜찮은거같아요 아가마다 성장속도도 다 다르고,, 아직까지 아픈적없구,, 하고싶은대로 맞춰주고 있어요~~

아기가 속도대로 잘 커주고 있구나 싶다가도 검색해보면 자꾸 조바심이 나더라구요ㅜㅠㅋㅋ 저희애기는 배고플때 주면 삐져서 엄마한테 망치질 하구 난리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