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에 맞춰서 늘리는게 맞는거 같아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수유 텀
애기가 2시간30분에서 3시간마다 80ml먹다가 모잘라해서 조금씩 조금씩 늘려서 100ml 먹였는데 지금은 2시간30분도안되서 울어서 텀 늘려줄려고 다시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가는중이에요 그래서 3시간~4시간마다 약 105ml~110ml 먹이고 있는데 120ml는 아직 힘들어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천천히 늘려줄려고 하는데 산후도우미 이모님께서 3시간마다 120ml먹여도된다고 방금도 120ml 다 먹었다고 그러시는거에요 저희도 첫째 키워봤고 애기마다 다 틀린데 120ml 먹였다는 말에 순간적으로 이모님한테 틱틱 대면서 저희가 120ml 먹여봤는데 다 게워냈고 힘들어한다 조금씩 늘려나가는중인데 120ml 다 먹이지말고 조금 남겨주셨으면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괜찮다는거에요 자꾸ㅠㅠㅠ 30일차 신생아가 3시간에 120ml먹는거 괜찮나요? 진짜 애기가 먹다가 힘들어서 쉬었다가 먹고 안먹을려는게 눈에 딱 보이는데 억지로 먹이신것같은 느낌이라 짜증나죽겠어요....
댓글
15
40일아기인데 진짜 무슨말인지 알거같아요 ㅠ 억지로 먹이면 안되요 ㅠㅠ 얼마나 걱정되셨어요 맘님 ㅠ

그러니깐요ㅠㅠ 저는 억지로 안먹이고 싶은데 자꾸 본인말이 맞다는듯이 말씀하니까 이제 제가 이상한엄마가 된것같아요...에휴

저도 그런 도우미 와서 3일만에 계약 해지했어요 ㅠㅠ

저도 그냥 계약 해지할걸 그랬나봐요...ㅠㅠ

탈퇴한 유저
저희 아가 33일차인데 평소에 80먹고 저녁때쯤 더 먹고싶을때 100줘요ㅜㅜ 4키로구요 아가 몸무게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디만 120을 매 수유때마다 갑자기 줘버리면 너무 부담갈거같아요!!!

그래서 조금씩 늘려가고있던건데 이모님은 자꾸 자기 고집대로 하실려고 하네요ㅠㅠ 이제 담주 월 화 이틀만하면 끝인데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하.. 저 산후도우미분이 70먹는애를 그렇게 90억지로 먹이고 분수토하고 도우미바꿨어요.... 애기가 알아서 조절할거고 엄마가 더 잘아는데 왜 그런 고집을 부리나요

그러니까 처음엔 안그러시더니 뒤로 가실수록 청소하시는거빼고는 저랑 너무 안맞아요....여기가 지방이라 이모님이 많이 없어서 바꿔도 거기서 거기일거라고 해서 참고있는데 빨리 담주 화요일이 됬으면 좋겠어요...
아 진짜 너무 싫어요 억지로 먹이는거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쪽 일 한지 1년 되셨다는데 교육을 어떻게 받으셨는지 애기가 열많다고 안싸셔도 된다고 말씀드려도 자꾸 애기는 배가 따뜻해야된다고 배부분 감싸고 이불덮어놓으시고 그래서 초반에 깨끗했던 애기 피부가 이모님 오시고 나서 부터 얼굴이랑 귀뒤에 태열이 엄청 올라왔어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