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지금 저희 집 54일차 애기랑 증상이 완전같아요ㅠㅠ 거기다 저희애는 먹고난뒤에 엄청 짜증을 내서 트름시키기도 어려워요ㅠㅠ 저도 닥브 젖병샀는데 효과가없으려나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내 아들의 먹투정(D+55)

안녕하세요 이제 반백일을 넘은 서진이 보호자이자 인간침대면서.. 불침번도 서고.. 뭐 여러가지 하는 사람입니다 ㅋㅋ 요즘 서진이는 태열과 먹투정으로 저를 도 닦게 하고 있는데요..?! 기록도 하고 혹시나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면 이야기를 나누고자 글을 써보려 합니다 ==================================== * 먹투정을 위해 해봤던 노력 -(시도1) 배앓이인가? 노발락 배앓이 분유를 1통 먹여봄 -(결과1) 딱히 드라마틱한 효과가 없어서 그냥 1통 다 먹이고 추가 구매는 하지 않음 현재는 조리원에서부터 먹였던 일루마 먹이는 중 -(시도2) 젖병이 문제인가? 닥터브라운 네로우 & 더블하트 구매 -(결과2) 딱히 또 이거다! 할 제품이 없어서 현재는 더블하트 사용중 -(시도3) 젖꼭지가 문제인가? 빨 힘이 예전보단 커졌으니까! -(결과3) 더블하트 M으로 호기롭게 도전해봤지만.. S나 반응이 별반 다르지 않아서 그냥 S로 다시 돌아옴 *먹투정 증상 1. 새벽(잠결)에는 잘 먹는다 그나마 불행중 다행인건.. 예를들어 하루에 수유가 8번이면 4번정도는 조용히 먹는 편이다. 나중에 통계치를 내보니 모두 스스로 잠이 들때이거나 새벽이어서 잠에 취했을 때였다. 2. 혼자 용쓰면서 감정이 격해진다. 시작은 늘 순조롭다. 하지만 곧 스스로 얼굴이 빨개지면서 턱의 움직임이 격렬해지고 그러다가 사레 들려서 기침하고 난리도 아니다 3. 막판엔 줄줄 흘리면서 꼭 5~10미리 남긴다 어찌저찌 잘 먹다가도 막판엔 몸을 배배꼬면서 얼굴도 빨개지고 안먹으려고 고개를 돌린다 4. 그렇다고 안먹는 것도 아니다 처음엔 먹기 싫은데 억지로 먹이는거 아닌가 하면.. 입꾹닫도 아니고 또 입은 벌린다.. 그리고 앞서 말한 2번~3번 무한 루프.. 울고 싶다. 5. 심할 경우 트림 후 다시 먹이려고 눕히기만 해도 운다 아마 다시 먹이는 줄 알고 우는 듯 하다. *지금까지 파악한 예상 원인 ★ 가스 생성 및 트림 먹기 시작하면서 내 귀에도 들릴정도로 배에서 소리가 난다 꾸르륵~ 하면서 아마도 분유가 들어가면서 배에서도 활동을 시작하고 이게 가스를 유발하는 것 같다 그리고 트림을 시키고 먹이면 그나마 편하게 먹긴한다.(짧긴하지만.. 또 계속 문제 상황 반복) ★ 대변 보고 싶을 때 유산균을 아침에 먹이는 편인데 유산균 먹고 나서 낮에 유난히 더 문제 행동이 심해진다. 그리고 대변을 보고나면 스스로 좀 편안해 지는것 같다 그래서 대변을 보려면 본인이 힘을 줘야 하는데 그때 분유를 먹어야 하는 상황이면 아기 입장에서는 먹고도 싶고, 대변도 보고 싶으니 짜증이 배가 되는 것 같다. ★ 아기의 성향 너무 배가 고플 때 분유를 주면 급하게 먹으려 하다보니 더 가스 생성이 많이 되서 속이 더욱 불편해 지는 것 같다. 입을 쩝쩝 거리면.. 주려고 하지만 크게 문제 상황과는 연관이 없어 보이긴 하다 *현재 수유 상황 ☆각도 조절 남편은 힘이 있다보니 서진이를 거의 90도로 안혀놓고 수유 중이고 나는 수유 시트를 사용해서 처음엔 거의 세워놓다 시피 수유를 시작하고 서서히 눕힌다(리클라이너 의자처럼) ☆울기 전 미리 수유 감정이 격해 있을 땐 더 허겁지겁 먹다보니.. 입맛을 다실 때 미리 준비 하여 수유하려고 노력한다. ☆문제 상황시 트림 시키기 어차피 피할 수 없는 문제 상황이라면.. 트림이 원일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정 시키면서 트림이 나올때까지 기다린다. ==================================== 언제부턴가 저에게도 수유 시간은 공포로 다가왔어요 ㅠ 언제 화가 날지 모르는 상사에게 보고하는 느낌이랄까요.. (아직도 직장인 마인드) 하지만 말도 못하는 서진이는 얼마나 더 답답할까 싶어서 중간 트림 시간에도 늘 진정 시키고 먹고 싶지 않으면 과감하게 먹이지 않았어요 특히 감정이 격해있는 깨어 있는 시간대에는 일부러 100 정도로 수유하고 더 먹고 싶어하면 더 타주고 저녁에는 130으로 늘렸답니다. 수유계의 머피의 법칙이 많이 타면 꼭 안먹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게 배앓이라고 하기엔.. 너무 일관적이지도 않고.. 어떤 텀엔 잘 먹고 어떤 텀엔 안먹고 도저히 알수가 없더라구요 ㅠ 반응수유를 하고 있는 저는 천천히 기다려야지~ 하면서도 정말.. 문제 상황시 저도 사람인지라 얼마나 화가 나던지.. 배고프다고 해서 가져다 주면 혼자 사레 들려서 온갖 짜증 저한테 다 내고.. 그러다가 안주면 또 1시간도 안되서 배고프다고 울고.. 서진이만 알고 있는 이 원인이 저도 분유인지 젖병인지 제가 수유 자세가 이상한건지.. 아니면 정말 배가 아픈건지는 모르겠지만..ㅠ 그래도 하나씩 차근차근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하늘자전거 열심히 했네요... 서진아 앞으로도 잘부탁해~~
댓글
19

애바애니까요! 해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여!!
많이 타면 안먹는다 진짜 인정이요 ㅠㅠ 저희 애기는 중간 트름 시켜주고싶어도 진짜 트름까지 너무 오래걸리고 다시 젖병을 잘 안물어서 고민이에요 ㅠㅠ진짜 대단하세여!

ㅜㅜ 정말 그래놓고 금방 배고파져서 뿌앵 ㅜㅜ
저희애랑 완전히 백프로 똑같애요... 저희애는 밥먹을때 굉장히 예민한 스타일이라 젖병 각도 1도만 틀어져도 안먹겠다고 쌩떼를 쓰고 입이한번 빠져서 쫍소리 한번만 나도 그 수유텀은 망해요..ㅋㅋㅋㅋ 진짜 비위맞춘다고 밥줄때마다 온갖 생쇼해서 최적의 각도를 맞춰주고 찡찡거리기 시작할라하면 쉬~~~~~ 무한반복에 토닥토닥까지해주면서 밥줘요. 요즘엔 그나마 좀 괜찮아지긴 했는데 제생각엔 수유중 안좋은기억(수유 후 배앓이를 했다던가, 수유를 억지로 한다던가, 수유양이 너무 많았다던가 등)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아서 최대한 아기가 원하는대로 주려고 하고있어요... 젖병을 돌리거나 꽂아넣는 행위도 아예안하구요ㅜㅜㅜㅜ 언제쯤 그냥 꼽기만해도 먹을지 답답허네요ㅋㅋ

진짜 첫 스타트부터 두근두근.. 용쓰기 시작 하면 한숨 나와요 ㅜㅠ
저희아기두 전체적으로 비슷한거같애요- 이렇게 분석적으루 적으시다닛-!!!👍🏻👍🏻3.4번 일때 정말 답답.. ㅠ

알고 싶습니다 아가의 마음 ㅜㅜ
어떤 이유는 흥분했을때 먹이면 난리나요.... 근데 밥때되면 항상 흥분하는게 문제😇 울음소리보다 크게 아~~~ 하면 뭐지 하고 멍때리는데 그때줘요 ㅋㅋㅋㅋ

ㅋㅋㅋㅋ 더 큰소리 내서 교란 ㅋ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