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가도 주는대로 다 먹는데 요즘 컨디션이 안좋아서 많이 못 먹네요ㅠㅠ 삐뽀삐뽀 보면 원하는 만큼 주라는데 그러면 또 수유양이 1000 넘길거같고... 29일 무렵 영유아 검진 받았을때 하루 960정도 먹는다하니 놀라시던데용ㅠㅠ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 먹고나서가 아니라 1-2시간 있다 게워내는건 많이 먹어서 라고 한거같아요! 아직 증가시켜주면 안될거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양 증량? 역류현상 ㅠㅠ
저희집 아가는 주는대로 다 먹어요ㅠㅠ 현재 44일차 140으로 3시간 반텀 먹는데 어쩔땐 배고프면 3시간에 한번 먹어요! 먹을때마다 항상 다먹고 다먹고 나서도 쩝쩝거리거나 울진 않는데 150-160도 다먹더라구요! 근데 며칠전부터 다먹은 후 수유 1-2시간 이후에 웩??하며 한두번씩 게어내내요 ㅠㅠ 그럼 소화를 못하는걸까요 ㅠㅠ 수유양은 언제 증가시켜주면 될까요 ㅠㅠ
댓글
5
게워내는건 당연하다구 병원에서 그러더라고요 누워서 용쓰기만헤도 좀 게워요 분수토를 하루에 여러번 하는 것만 아니면 괜찮대요 40일차 저희 아들도 140 세시간텀인데 항상 먹다 끊으면 짜증내고 먹는대로 두면 170도 먹어요 3시간반 가더라고요 일단 3시간 나오길래 냅두고 있어요 낮엔 굳이 4시간텀 만들지말고 세시간마다 충분히 먹이라는 글도 봐서... 더 주면 4시간까지도 나올거 같긴한데 뭐가 정답인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ㅠㅠ 아 저희 애는 속역류 있었어서 앉혀서 먹이니 좀 나은거같아여 젖병도 공기안들어가게 최대한 신경써서 수유하고 하니까 요샌 트름 안해도 잘자고 역류 많이 줄었어요 자세를 바꿔서 좋아진건지 그냥 애가 성장해서 좋아진건지는 항상 의문이지만요 ㅎㅎ
후아 ㅜㅜㅜ 140 3시간30분 텀 부럽네요.. 우리아가는 80먹고 2시간 텀인데도 한두시간 후에 웩웩 게워내요.. 조리원에물어보니 시간이약이라고 위가 약해서 그런거니 게워내도 놀라지마시라고하더라고요 ㅠㅠ
저희 아기 31일차고 주는대로 다 먹는 아기에요ㅠㅠ 트림하다가 딸꾹질하다가 다 먹고 30분 넘게 안고 있다가 눕혀도 종종 게워내서 계속 같은 양으로 주고있어요ㅠㅠ 게워낸다고 너 토해서 배고프겠다 하면서 더주고 하자니 토하는게 끝도 없을것 같아서요ㅠㅠ
주는대로 다 먹으면 걱정 되시겠어요 ㅜㅜ 저희 아들은 입이 짧아서 ㅜㅜ 게워냄이 많으면 증량 하는건 아닌거 같아여 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