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순수 잠잔 시간을 체크해요!! 100일까진 지켜봐야 할것 같아여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몇시간 잤다고 하는게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글보면 5시간-6시간씩 통잠 잤다는 글들이 있어서.. 그럼 기준이 애기 수유시작한 시간부터 다음 텀 시간까지 해서 잤다는 건가요 아니면 수유 후부터 다음텀까지의 시간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저희 애기는 50일인데ㅠㅠ.. 수유시작시간부터 다음텀까지 3시간, 길어봐야 3시간30분인데.. 그럼 실질적으로 수유하고 트름시키는 시간 1시간 빼고나면 2시간정도 뒤면 일어나네요ㅠㅠ 120씩 3시간 텀으로 먹이다 지금 140ml씩 4시간 텀으로 늘렸는데 낮 시간엔 텀 지켜주면 되는데.. 밤~새벽엔 애기가 3시간 텀에 맞춰져서 그런지 더 먹여도 똑같이 3시간 겨우 채우고 (먹고 트름하는 시간빼면 2시간 정도) 일어나는데ㅠㅠ.. 50일의 기적이라는게 없나봐요 ㅋ..
댓글
6
저는 수유텀으로 보는데 수유텀이 6시간이 넘어가요. 고로 통잠잔다고 봅니다. 새벽수유도 거의 자면서 먹는 꿈수라서... 밤에는 거의 계속 잔다고봐요
보통 시작시간기준으로 텀계산 하더라구요!50일의기적 아직 희망을 놓지 마세요 ㅠㅠ 39일차인 저도 50일의 기적만 바라보고 있답니다🥹
저도 실제 잠든 시간 기준으로 봅니다. 밤에 간혹 수유텀 되도 배고픔이 아니라 기저귀 불편함으로 울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 갈아주면 다시 낑낑하다 잠들고 보통 수유텀되서 깨어 있고 심하게 울면 줍니다. 낑낑이 흐느낌은 좀 지켜보다 보면 다시 자는 경우도 있어서요. 오히려 가수면 상태인데 건드려서 깨버리는 경우도 있어요.
어제밤 9시반 수유이후 3시반에 수유해서 6시간텀? 이였네요 6시간 잤다고 말하지만 속으로밥먹고 뭐라하고 다섯시간정도 잤겠네 하고 생각해요!! 어제는 5시간이였고 ..이틀 이렇고 그전엔 저도 3시간텀 귀신ㅇ였습니다ㅠㅠ 부디 몇일 더 통잠 자주길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