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애기가 자기 침대에서 안자려도 해서 고민 중입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교육
혹시 수면교육 시작하신 분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ㅠㅠ? 요며칠 생각보다 애기가 잘 자는 것 같아 수면교육을 하고잇는데요 오늘 8시에 수유 하고 눕히고 나왓는데 9시에 금방 깨서는 한참을 울더라구요ㅠㅠ 스스로 진정 하나 지켜보는데 30분 이상을 안멈추기에 남편이랑 올라가서 다시 스와들 손 삐져나온거 정리해주고 애기한테 지금은 잘 시간이라고 다시 알려주고 불끈 다음에 아기침대옆에 잇는 침대에서 가만히 기다렷어요, 울지말고 잘 자라고 토닥여 줘봣는데 오히려 더 우는 것 같더라구요ㅠㅠ가만히 있엇더니 10분 후에 다시 잠이 들어서는 3시간째 자고잇네요. (드디어 밤 12시를 향해갑니다ㅠㅠ) 근데 이제 겨우 7주 되가는 애한테 우는데 바로 반응 안하는게 아기한테 넘 가혹한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삐뽀삐뽀를 보면 6주부터 수면교육 가능하다고 하는데 ㅠㅠ..그래서 가끔은 퍼질러자는 부모의 아이들 수면교육이 더 잘된다는 내용을 봣는데 제가 사는 곳에선 수면교육 보통 4개월부터 권장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혹시 잘 알지도 못하는데 어린 애한테 스트레스를 주는건 아닌가 걱정됩니다ㅠㅠ.. 수면교육 혹시 어떻게 시키시는지 공유부탁드려도 될까요 :)
댓글
9

아맞어요ㅠㅠㅎㅎ저도 애기가 자기 침대에서 안자려고 자꾸 안아줘야만 자고 저희 침대 중간에 눕혀서 토닥여줘여만 자던 때가잇도라구요 근데 아무래도 위험할 것 같기도 하고 수면질이 둘다 너무떨어지는 것 같아서 분리수면 바로 강행햇어요ㅠㅠㅎㅎㅎㅎㅎ여기가 너가 자는데야~~너방이야~~ 하고 ㅎㅎㅎㅎㅎㅎㅎㅍ
아기가 잘 따라주면 괜찮은데 엄마가 독하게 맘 먹지안는 이상 힘들거예요~.50일부터두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힘들면 3개월부터 시작하라고 봤어요.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천천히 토닥법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네ㅠㅠ잘따라와주는 날도 잇는가 하면 어제처럼 30분 넘게 우는 날은 어케 해야할지 혼란스럽고 맘이 참 무겁더라구요ㅠㅠ넘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아보려구요 :)
저도 시도를 해보다가 어린 아기한테 스트레스를 주는건가 싶어서 안하고 있어요 울고 힘들어하는 모습보면 저도 스트레스 받더라구요ㅠㅜ 시간지나면 아기들도 알아서 자고 놀고 먹고 한다고해서 천천히 하려합니다

맞아요ㅠㅠ잘따라와주는 날은 다행이다가 애가 자지러지듯 울면 아 이게 맞는건가 넘 괴롭더라구요ㅠㅠ넘 일찍 하는건가…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우선 수면의식 계속 해주고 8시간 전에 재우는 연습 계속 하고잇어용 ㅠㅠ
저는 목욕하고 수유할때 불 다 끄고 수면등 켜놓고 트림시키고 침대에 눕혀요.자장가 틀어놓고 옆에서 지켜보면 팔 휘적휘적하다가 잠들어버리더라구요.저녁에는 온 삭신이 다 쑤셔서 안아재우지 못해서 그냥 눕혀요😅

아기가 순딩한가봐요! ㅎㅎㅎ그쵸 저희애도 오늘 보니까 5키로가 넘어서 이젠 오래안아주기가 힘드네요 😂😂

맞아요ㅠㅠㅠ안아주다 팔 너덜너덜 반강제순딩이로 만들고있어요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