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교육

혹시 수면교육 시작하신 분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ㅠㅠ? 요며칠 생각보다 애기가 잘 자는 것 같아 수면교육을 하고잇는데요 오늘 8시에 수유 하고 눕히고 나왓는데 9시에 금방 깨서는 한참을 울더라구요ㅠㅠ 스스로 진정 하나 지켜보는데 30분 이상을 안멈추기에 남편이랑 올라가서 다시 스와들 손 삐져나온거 정리해주고 애기한테 지금은 잘 시간이라고 다시 알려주고 불끈 다음에 아기침대옆에 잇는 침대에서 가만히 기다렷어요, 울지말고 잘 자라고 토닥여 줘봣는데 오히려 더 우는 것 같더라구요ㅠㅠ가만히 있엇더니 10분 후에 다시 잠이 들어서는 3시간째 자고잇네요. (드디어 밤 12시를 향해갑니다ㅠㅠ) 근데 이제 겨우 7주 되가는 애한테 우는데 바로 반응 안하는게 아기한테 넘 가혹한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삐뽀삐뽀를 보면 6주부터 수면교육 가능하다고 하는데 ㅠㅠ..그래서 가끔은 퍼질러자는 부모의 아이들 수면교육이 더 잘된다는 내용을 봣는데 제가 사는 곳에선 수면교육 보통 4개월부터 권장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혹시 잘 알지도 못하는데 어린 애한테 스트레스를 주는건 아닌가 걱정됩니다ㅠㅠ.. 수면교육 혹시 어떻게 시키시는지 공유부탁드려도 될까요 :)

댓글

9

  1. 전 애기가 자기 침대에서 안자려도 해서 고민 중입니다🥺🥺🥺🥺

    1. subcomment icon

      아맞어요ㅠㅠㅎㅎ저도 애기가 자기 침대에서 안자려고 자꾸 안아줘야만 자고 저희 침대 중간에 눕혀서 토닥여줘여만 자던 때가잇도라구요 근데 아무래도 위험할 것 같기도 하고 수면질이 둘다 너무떨어지는 것 같아서 분리수면 바로 강행햇어요ㅠㅠㅎㅎㅎㅎㅎ여기가 너가 자는데야~~너방이야~~ 하고 ㅎㅎㅎㅎㅎㅎㅎㅍ

  2. 아기가 잘 따라주면 괜찮은데 엄마가 독하게 맘 먹지안는 이상 힘들거예요~.50일부터두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힘들면 3개월부터 시작하라고 봤어요.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천천히 토닥법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subcomment icon

      네네ㅠㅠ잘따라와주는 날도 잇는가 하면 어제처럼 30분 넘게 우는 날은 어케 해야할지 혼란스럽고 맘이 참 무겁더라구요ㅠㅠ넘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아보려구요 :)

  3. 저도 시도를 해보다가 어린 아기한테 스트레스를 주는건가 싶어서 안하고 있어요 울고 힘들어하는 모습보면 저도 스트레스 받더라구요ㅠㅜ 시간지나면 아기들도 알아서 자고 놀고 먹고 한다고해서 천천히 하려합니다

    1. subcomment icon

      맞아요ㅠㅠ잘따라와주는 날은 다행이다가 애가 자지러지듯 울면 아 이게 맞는건가 넘 괴롭더라구요ㅠㅠ넘 일찍 하는건가…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우선 수면의식 계속 해주고 8시간 전에 재우는 연습 계속 하고잇어용 ㅠㅠ

  4. 저는 목욕하고 수유할때 불 다 끄고 수면등 켜놓고 트림시키고 침대에 눕혀요.자장가 틀어놓고 옆에서 지켜보면 팔 휘적휘적하다가 잠들어버리더라구요.저녁에는 온 삭신이 다 쑤셔서 안아재우지 못해서 그냥 눕혀요😅

    1. subcomment icon

      아기가 순딩한가봐요! ㅎㅎㅎ그쵸 저희애도 오늘 보니까 5키로가 넘어서 이젠 오래안아주기가 힘드네요 😂😂

    2. subcomment icon

      맞아요ㅠㅠㅠ안아주다 팔 너덜너덜 반강제순딩이로 만들고있어요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