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차 저도 완모중이에요! 아가가 과식쟁이라서 이주에 한번정도 얼추 모유양을 알려고 유축해요! 유축해놓은건 아가 목욕할때 쓰구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은 언제까지??
안녕하세요~~ 3월 20일에 출산하고 오늘 43일차 아기엄마입니다!! 완모중이며 현재 하루에 2번 유축하고있어요!!! 원래 3시간마다 하다가 줄인건데요 엄마는 가슴이 안불편하면 안해도 된다고 하는데 진짜 그런걸까요??? 뭔가 의무적으로 하고있긴해요.. 완모중이신 분들 혹시 유축 언제까지 하시나요????
댓글
23

오홍.. 목욕할때 넣어서도 써야겠네여 ㅎㅎㅎ 조리원 있을때꺼는 아깝긴한데 먹이기도 그래서 ㅎ 다 모르는거 투성이에요

목욕할때 쓰시는거 진짜 좋아요!!! 보습빠방해서인지 피부가 죄다 부드러워요
저는 조리원에있을때 퇴소하면서 유축이제 안해도되고 아기가 원할때 먹이면된다고 교육 받았었어요!

어머나 ㅜㅜ 저도 그말을 들었다면 유축기도 안샀을텐데..
저는 양 많은 엄마라 유축은 애초에 안했어요! 출산하고 지금까지 쭉 직수 중인데(생후 4일까지는 분유 보충함) 아기 먹는 양에 따라 양이 알아서 늘고 잠 텀이 길어지면 그때는 땡땡 가득 차긴 하는데 또 아기가 먹으면 또 금방 말랑해져요 아프지 않으면 유축 안하셔도 돼요!

그래야겟어요ㅜㅜ 이와중에 찌릿해지는데.. 엄마 되기가 참 힘든거네요ㅜ우리 힘내요!! 감나미님 화이팅!!
차 있으면 안되나바여ㅜㅜㅜ

저는 유축 안하면 고인거 먹는다길래 하는데.. 유축 하면 새로 만들어지면서 땡땡해져서 안하는게 좋은건가 싶어여.. 그럼 애기한테 양이 맞춰진다니까 ヲ 𐨛
혼합수유 중인데요... 34일차 아가 키우고 있는데 힘들어서 하루에 한 번 유축하고 있어요. 양도 줄어들었고... 산후조리원에서는 자주 했는데 집에 오니까 아기 보느라 유축 시간이 자꾸 밀리네요.

유축하는것도 너무 힘들더라구요ㅜㅜㅜ 시간을 내서 해야하니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