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자정 언저리에 해용 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 교육중인 어머님들 막수 언제쯤 하시나요?
어떤 영상에서는 새벽수유를 끊으려면 막수는 12시전에 한번 더 해줘야 애기가 새벽에 안일어나고 아침까지 푹 잘수잇어 좋다고 보앗는데 애가 자고잇는데 굳이 깨워서 먹이는게 맞는가 싶어서요.. 애기 저녁 잠 재우기 전 7-8시사이에 수유하고 재우면 보통 새벽 3시쯤 배고파서 울더라구요. 그래서 어제는 밤 12시전에 일부어 깨워서 분유 150 먹엿더니 5시에 일어낫구요. 막수를 7-8시사이로 하고 아기가 배고파서 깰때먹이는게 나을지 아니면 잘때 밤늦게 한번 더 깨워서 하는게 맞을지 고민됩니다ㅠㅠ 다다음주에 병원가는 김에 여쭤볼 계획이긴 한데 혹시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댓글
16

자정쯤에 해줘야 뭔가 든든히 먹인 것 같고 잘 자줄 것 같은 희망이 생기는 것 같아욬ㅋㅋㅋㅋㅋㅋ
8시 막수하면 요즘은 (56일) 3시쯤 깨는 것 같아요. 3시 수유하고 첫수는 7시~8시 사이에 해요. 12시에 꿈수해서 밤수를 없애야 한다고 하던데 지금은 그냥 아가에게 맡길려구요-

저희 애기 패턴이랑 좀 비슷한 것 같아요! 그래서 12시 꿈수 해봣는데 3시에 일어날거 4-5시쯤으로 아주 약간 미뤄질뿐 새벽수유 여전하네요ㅠㅠ 저도 새벽수유는 애기가 원하면 시간 상관업이 걍 주는걸로 하기로 햇어요ㅠㅠ
목욕하고 한번 수유하고 깨면 10~12 사이같아용😊

아 글쿤요! 공유감사드려용 🫶
저는 최대한 8시 8시반 사이 맞춰서 먹이고 있어요!! 9시나 9시 좀안되서 잠들면 5시때까지 자더라구요!! 좀 더 넘어서까지 자기도 하구여!! 저도 8시쯤 먹이고 12시쯤 깨워서 먹이고 더 푹 재울까바요!!ㅎㅎ

어제 12시전에 먹여봣는데 4시에 또 일어나더라구요 ㅎㅎㅎㅎㅎ저희는 큰 효과는 업는 것 같아요 그냥 아기가 원할때에 적당히 텀 주고 줘야하려나봐요 헤헤
아기가 몇일되었길래 이런 고민들을 하시는건가요 ㅎ? 40일된 아이도 수면교육 통하나요? ㅋ

40일 초반부터 걍 밤낮 구분 해주려고 같은 시간에 재우는 연습 햇는데 아직 잘 따라와주고 잇네요😂현재 50일 지낫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