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한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젖꼭지 교체시기ㅜㅜ
94일된 둥이입니다. 저희 아가들은 아직 더블하트 ss 쓰고있는데 요즘 후둥이가 수유량이 너무 줄어 젖꼭지를 단계업 해야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선둥이는 140을 14-18분에 먹는데 후둥이는 100을 18-25분?에 먹던 아이가 요샌 60-80을 18-20분에 먹어요ㅜ 젖꼭지를 s로 교체하면 둘다 게워내지않고 잘 먹을까요??
댓글
15
ss에서 m으로 가는 건 너무 무리일 것 같아요! 저는 s 바꾼지 얼마 안 되긴 했는데 적응하기 전엔 좀 흘리면서 먹더니 많이 배고파할 때는 s 아직 먹을 때 안 됐는데 먹으려고 하면 ss로 번갈아가며 연습시키니까 점점 안 흘리고 잘 먹고 있어요!
20분넘어가면 오래걸리는거같아요! S로 교체하고 적응시간이 필요할거같네용

감사합니다:) 시도해보게 꼭지가 얼른 왔음 좋겠어요!

넹 보통 3개월부터는 M많이들 쓰시긴한다고해서 젖꼭지 다른 종류쓰실거아니시면 같은거 사이즈 준비해두셔도 좋을것같아요 :))
저두 45일부터 S로 바꾸고 오늘 M으로 바꿔쏜데, S 쓸때 사레가 많이들었는데 오늘M으로 바꾸니 먹는시간도 비슷하고 사레도 없더라구요! SS나 S는빨지않아도 나오니 사레걸렸던것같아여 저히애도 용트림,사레몸부림 많았고 SS때 20분도 훌쩍 넘기더라구요!

45일이요?? 왜 전 진작에 바꿔줄 생각을 못해봤을까요ㅠㅠ ss에서 m으로 바로 단계업 하는건 무리겠죠?
ss 20분걸려서 s로 바꿨는데 첨엔 질질 흘리더니 요샌 좀 나아졌어요! 근데 밤수할때는 졸면서 먹는데 안빨아도 나와서 그런지 한번씩 켁켁대요ㅠ 차라리 m으로 갈지 고민입니다,,

전 오히려 도겸쓰가 빠는 힘이 강해서 M으로 바꾸니깐 수유량 늘더라고요! 근데 요즘 먹투정이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

앗 수유량은 더 늘면 안되는데....ㅋㅋㅋㅋㅋ ㅠㅠ s는 눈뜨고 있을때 먹어도 급하게 먹으면 한번씩 켁켁대는데 m으로 주는게 나을랑가요ㅠ

도겸쓰 M이 아직 버거운건아닐까요! 빠는힘 좋으면 며칠잘먹다가 금방 지칠수있다구하더라고용!! 힘들어하거나 짜증내는거면 다시 S 써보세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