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크고 있어요! 넘 걱정하지마세요! 잘싸고 잘 다면 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몸무게
열매가 3월 3일 36주9일 25.9 미숙아로 태어났는데요 지금 몸무게가 5.2키로거든요 지난주 원래 다니던 병원에서는 몸무게 30등이라고 잘 크고 있다고 햇는데 어제 주말이라 다른 병원갓더니 아기 작다고 더 많이 먹여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2~3시간 텀 80~100 미리 먹어요... 2갤아가들은 6키로는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다른분들 보니까 저희아가보다 늦게 태어난 아가들도140이상 먹던데ㅠㅠ 너무 미안하고 걱정돼요.. 아기 완분인데 어떻게 분유량 늘리죠?? 분유 2시간 이하 텀으로 먹이면 소화안된대서 쪽쪽이 물려가며 이것도 늘려주려 노력한건데.. 아기가 먹으면 반정도 먹엇을때부터 자요ㅜ 막 깨우고 그래도 자네요 항상.. 수유량 어떻게하면 늘릴수잇을까요??
댓글
12
저희애랑 하루차이네요 저희애는 37주 0일 2.28키로로 태어났고 2달정도 됐을때 4.8키로였는데 크는거 문제없다고 살찌는 분유같은거 먹일필요없이 모유수유도 그대로 계속해도 된다고 했어요. 애기마다 성장속도가 다 다르고 체격도 다르니 정상적으로 크고만 있으면 문제없을거같아요. 제가보기엔 멀쩡해보여요 ㅎㅎㅎ
WHO 성장 기준바탕으로 태어날때 6퍼센트 현재 30퍼센트로 오히려 잘자라고있네요

오 정확하게 알려주시다니 넘 감사해요 그 의사는 대체 왜 그렇게 말한건지 참 ㅜㅜ

[2023년 3월 베동] 성장도표 측정계산기! https://app.babybilly.app/glfors 쨈콩님이 요거 올려 주셨는데 한번 확인해보세용!
100일 기준에 최초 태어난 몸무게에서 2배 정도 되면 잘 크고 있는거라 들었습니다! 도겸이도 2.9로 태어나 지금 5.5 정도 됩니다(70일). 제가 생각하기엔 걱정하실 정도는 아닌가 같아요! 키키맘님 말씀처럼 오전-낮 시간대(아기 소화 잘 되는 시간) 수유량 좀 늘려보세요!

잘크고잇는거였네요 다행이에요ㅜ 괜히 스트레스받을뻔햇어요 병원도 잘골라가야겠네요 네 10미리부터 한번 더 먹여볼게요~~!
오잉 제가 보기엔 잘크고있는거같은데요ㅠㅠ 이미 몸무게 2배찍은거아닌가용... 분유량 5~10ml씩 조금씩 늘려가면서 텀도 늘려보셔요~ 먹으면서 자는건 아마 젖꼭지 업그레이드가 필요한거 아닌가 싶어요 :)

그런가요? 아 마자요 저희 언니도 젖꼭지얘기하더라구요 지금 더블하트만 s고 그린맘도 신생아때 그대로 먹고잇어요.. 바꿔줘봐야겠어요 1시간동안먹더라구요

그린맘은 너무작아요ㅠㅠㅠ 1시간동안먹는것도 너무 오래먹어요!! 그래서 지쳐서 잠드는거에요!! 제일좋은건 10분내로먹는거고 아가가 편해하면 20분까지는 괜찮아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