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량좀봐주세요!!

59일 여아 입니다 몸무게 5.4키로(집에서잿을때) 태어났을때3.12 현재 130 3시간30분에서4시간텀으로 6번주고있어요 막수는 160줍니다 막수주면엄청잘자는데 낮시간에 130주면 젖병빼자마자 울때가있어요~ 근데 새워주면 달래지네요 그래서 배고파서우는건지 구분이안가요 원래 2시간30분에서3시간텀으로주다가 수유량이많은거같아 텀을늘렸어요 지금도 2시간-2시간30분되면 찡찡대고울어서 안고 쪽쪽이물려 시간끌고있는데 요즘 부쩍 먹어도배고파하는거같아서 (먹자마자 울거나찡찡 손빨기합니다)분유량을 늘려볼까하는데 160먹으면 배가차는거같은데 계속그렇게주자니 불안해서요.. 주는대로다먹는아이라 배거덜찻는지어떻게확인될까요? 지금 분유량을 늘리는게맞을까요?

댓글

17

  1. 저희 아가는 입이 짧아서.. 160 부럽슴다 ㅜㅜ

    1. subcomment icon

      입이짧아도걱정일것같긴해요ㅎㅎㅎ

  2. 도겸이도 그정도인데 160 먹고 스스로 좀 조절 하드라구요. 새벽 수유엔 100도 안먹고 잠에 취해서 ㅎㅎ 하루에 2회정도는 160 소화 잘되는시간 1 그리고 자기전 1 주시고 텀 4시간 하심 어떨지???

    1. subcomment icon

      저희애기는 남긴적이없어서ㅎㅎㅎ 낮시간에160한번줘야겟어요 텀이얼마나길어지는지ㅎㅎ

  3. 67일차 몸무게는 6키로 예상 현재 160~180 첫수 막수 180 빠르면 3시간 30분~ 4시간 30분 텀 하루에 5번 정도 주고 있는것같아요. 저도 처음엔 160만 주다가 아기가 다 먹고나면 뿌에에에엥 울더라구요 . 속이 안좋아 그런가 하고 트름도 오래 시키고 먹는것도 일부러 끊어먹이려 하다가 (끊어먹이는거 진짜 싫어함 사레들리는거 아니면 ㅠ) 몸무게도 늘고 해서 아 부족한가? 싶어서 180 줘봤는데 그 뒤로 다 먹고나서 뿌에에엥 안하더라고요. 만족한 표정이였어요 ㅠㅠ ㅋㅋㅋㅋ 180을 줘본건 160에서 얼마나 더 먹을련가 하고 줘봤던건데 잘 먹더라구요. 낮시감엔 유동적으로 180타도 140먹을때도 있고 160먹을때도 있고. 자기가 알아서 조절 하더라구요 수유량을 늘렸으니 텀도 늘려야겠다 싶어서 늘린게 저정도입니다ㅠㅠ 배부르게 먹으니 텀도 알아서 늘어남 ... 그래도 총량은 1000 안넘기게 먹이고 있어요! 일단 한번 조금 더 줘보고 만약 잘 먹는다 하면 160이랑 퐁당퐁당해서 맞춰가면 되지않을까요? 아기마다 뱃골이 다 다르니 ! 한번 해보셔요!

    1. subcomment icon

      아 퐁당퐁당도괜찮겟네요! 첫수도많이주시는구나~ 조언감사해요!

    2. subcomment icon

      퐁당퐁당으로 주다가 늘려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산후도우미관리사님께서 알려주셨으여!!

    3. subcomment icon

      저희 아가는 사레들리는거 같아 빼도 난리가 나요..다 먹고 뿌에엥하구요..ㅠ전 수유량 늘려볼까 하다가도 텀이 같이 안늘어 날꺼 같아 못하겠더라구요. 140인데 2시간20분~3시간이에요ㅠ잠 오래자면 3시간반이구요ㅠ

    4. subcomment icon

      밤잠은 어때요?? ㅠㅠ 길게 자는 편인가요? 똑같이 3시간 30분 정도??잌가요?

    5. subcomment icon

      낮잠을 토끼잠자고 밤에 막수주면 5시간은자는거같아요!

    6. subcomment icon

      10늘려봐야 별차이없고 30은더줘야 텀이느는것같아요~ 저도100에서 130늘리니까 좀 늘더라구요ㅎ

    7. subcomment icon

      저희 아가는 밤엔 그때그때 달라요..5시가 텀일때도 있고 아침이 다가올수록 2시간 반 텀일때도 있어요 ㅡㅎㅎ

  4. 지금 60일된 여아5.5 키로 인데 저희애는 분유135 유축수유 130 주는데 젖꼭지 뺄때 더 먹고싶어해요 수유시간도 점점 짧아지고 2시간에서 2시30분만 되면 자꾸 울어요 배고프다구요 ^^ ;; 저도 150~160으로 늘려줄려구요

    1. subcomment icon

      늘리는게맞겟죠? 여아들은 성조숙증걱정되서ㅜㅜ 막주지도못하겟어요

  5. 이거..저도 궁금한 부분이에요..다른 멋진 어머니께서 댓글 달아주시길..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수유량좀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