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76일 아직 이렇다할 수유텀 없어여 ㅋ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어떻게 해야하는거죠...!ㅜㅜ
안녕하세요 59일차 회장님 모시고 있는 엄마입니아:)ㅎㅎ 다른분들 글 올리시는거 보면 낮1,낮2,깨시 등 용어들이 많이 보이는데 저희 아가는 이제야 수유텀 잡혀가고 있다보니 괜찮은건지 조급해지네요ㅠㅜ 수유텀이라도 잡혀서 다행이다 싶었는데 50일 전후로 등센서, 잠투정이 너무 심해져서 매일매일이 전쟁이에요...ㅎㅎ 수면교육 성공하신분들, 통잠자는 아가들 너무 그사세이다보니 현타도 자주 오네요ㅠㅠ 저희 아가는 제가 팔베개하고 안고 자면 길어야 3-4시간이에요.. 이것도 타이밍이 잘 맞아야 하는데 안맞으면 다음 수유텀까지 너무 힘들어요ㅜㅜ 잠투정도 심하고 쪽쪽이는 유명한거 종류별로 다 사봤는데 안물고요.. 안아야만 잠을자니 밤이 무서워요...ㅎㅎ 저희 아가가 많이 예민한건지 걱정도 되구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죠.. 수면교육은 꿈도 못꾸네요..ㅠㅠ 백일의 기적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이렇게 아가한테 맞추면서 지내면 되는걸까요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ㅎㅎ
댓글
13

ㅋㅋ아 정말요.. 방심할수 없는 하루하루네요ㅋㅋ 저희 화이팅이에요!!❤️
보통 2개월연령만 해도 통잠이라 하면 4-5시간정도인 거래요! 저도제가 안고 잘재워봐야 3-4시간이거든요.. 남일같지 않네요! 저는 옆으로 재울 수 있는 베개 허그곰사서 사용해봤는데 잠들고나서 허그곰에 눕히니 4시간까지는 자더라구요!😂 인간침대가 아닌상태에서 재우니 몸이 좀 편해지는걸 느꼈어요! 써보고 안맞으면 당근해야한다는 생각으로 한번 사용해보세요! 우래기도 쪽쪽이 물릴라면 젖을 물린 후 잠들 때쯤 쪽쪽이로 바꿔치기해서 물리거든요.. 가끔은 요령도 필요하더라구요! 주디맘님 힘내세요!곧 우래기들도 통잠에 수유텀도 잡히는 날이 올거에요!❤️

감사해요❤️다 같은 상황이시군요! 화이팅입니다!!!
육아도 트렌드가 있는것 같아요~ 불과 10년전만해도 수면교육이라는 용어가 생소 했다고 하더라구요 아기잠과 관련된 어려움은 대부분의 엄마들이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그렇다고 집중수면교육을 필수처럼 모두다 해야하는건 아닌것같아요 ~ 남들다하니까 나도 해야지 하고 며칠시도해보니 아기가 잘따라와줘서 엄청 뿌듯했는데 이게 정말 아기를 위한건지 나를위한건지 깊게고민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아기가 품에서만 자려하는데 제가 감당하지 못할만큼 힘들진 않아서 천천히 자는방법을 알려주는걸로 생각을정리했네요 ~ 안는게 많이 힘들때는 힙시트 위에 요람자세로 안고있다가 내려놓는 등 덜힘든방법을 찾기도하구요~ 주저리 너무 늘어놓았는데 저도 같은고민을 해보아서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계시다고 응원해 드리고 싶어요! ^ ^

맞아요 제 마음이 딱 그랬던거 같아요ㅠㅜ 감사합니다❤️ 저희 같이 힘내요!!ㅎㅎ
아가들마다 시간이 다를뿐이지 결국 다 레벨업하는거 같아요 저도 괜히 이책저책보며 스트레스 받다가 다 창고로 보내버리고 아가만 유심히 관찰하고 있어요! 보다보니 성향이나 패턴이 보이는거 같아서 최대한 회장님 심기 불편하시지 않게 맞춰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맞아요ㅜㅜ 지식이 많아지다보니 어느순간 아가한테 맞추는게 아니게 되더라구요. 하루하루 관찰 좋은거 같아용 ㅎㅎ

탈퇴한 유저
괜찮습니다. 다 괜찮으니 걱정마시고 한개씩 해보세요. 다른 아기들 속도에 맞추지 마시고 찬찬히 우리 아기의 속도를 지켜봐 주시고 같이 걸어주세요. 우리 아기 59일때 기록을 보니 콧물 가래로 항생제 먹어가며 힘들어 했었네요. 총 수유량이 500이었던 날도 있었고 그 날은 새벽 수유때 다른 아이들은.. 이란 생각하며 펑펑울며 수유하던때도 있었네요. 서두르지 마시고 하나씩 해보세요. 아기도 분명 엄마 마음 알고 잘 따라와 주는 날이 곧 올꺼에요.

정말 좋은 말씀이네요.. 우리 아가에게 맞춰서 같이 걸어주라는 말... 저도 많은 위로 받고 갑니다🥹

네 감사해요❤️ 힘이됩니다 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