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쿠션에 수유시트 뒤늦게 사용중이긴한데 이제 아기가 가만히 안있으려해서 불안해서 던져놨어요 ㅎㅎㅎㅎ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자세 앉혀서 먹이는 방법이 궁금해요
저 속역류 있는 아가들을 위해 종종 앉혀서 수유한다는 댓글 봤는데 어떻게, 어느 정도로 앉혀서 젖병수유하는 건지 알려주실 분 계실까요? 아니면 제가 참고해서 볼 글이 있을까요? 네x버 검색은 해봤는데 딱 제가 배울 걸 못 찾았어요. 선배님들 부탁드려요...!
댓글
24
저는 제가 침대 헤드에 기대어 무릎 세우고 앉은 자세에서 아기를 마주보게 배 위에 앉혀놓고 수유해요! 머리 뒤에 손 받쳐서 턱을 약간 들린 자세로 수유하는데 역류 거의없고 트림도 바로바로 잘 하는 편입니다!

저 이거 보고 시뮬레이션 직접 해봤어요. 팁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저는 손목으로 아기 머리 받쳐서 먹였는데 확실히 몸이 세워져있으니 역류가 덜해요 근데 그렇게하다가 손목이 아파서 수유시트 쓰니까 시트는 너무 누운각도고 머리가 앞으로 숙여지는 느낌이라 안 쓰고있어여ㅠㅠ

시트는 한번 써보고 넘 불편해서 애기 안아재울때만 써요 ㅋㅋㅋㅋ 등센서 작렬할때 안아서 재운담에 거기 슬쩍 눕혀서 안고 있으면 편해요 ...ㅎㅎ

댓글보고 수유시트 쿠팡주문&취소를 두번이나 하네요... ㅠㅠㅎㅎㅎㅎ 3월 말일생인데 저희집 애기도 꽤 몸무게가 나가서 다른분들 노하우를 전격 익혀봐야겠어요. 확실히 경험담들보고 역류는 세워서 잡는 거라는 걸 알겠네요. ㅠㅠ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ㅠ 그리고 생각보다 수유시트에 아기들이 가만히 있질 않아서 저는 정말 수유시트 쓴게 5번도 안되는거 같아요ㅠㅠ 저희아가는 움직임도 심해서 거기 앉히면 엉덩이 들어올리고 뻐팅기고 그러더라구요! ㅠㅠㅠㅠ
의자에 앉아서 다른 의자에 두 다리 올리고 한다리는 살짝구부려서 허리 받치고 한다리는 쭉펴서 거기 앉히고 팔은 뒷목 감싸서 먹이는데 편해요!!!! 글로 쓰니까 어려운디 내일 기회되면 사진 찍어올게여😊

사진으로 저도 알고싶어요ㅠ

지인짜 너무감사해요 쨈콩어멈님😭😭💕💕

저도 궁금해요 우리 로규니 사진올려주세요💛

저두 사진기다려요오💙
아기가 허벅지 위에서 가슴보고 앉았을때 입이 가슴에 올 수 있게 쿠션(저는 딱 맞는 인형이 있어서 인형써요)엉덩이에 받치고 고개 살짝 틀어서 먹이고 있어요 근데 이건 한손으로 허리 받쳐주고 한손은 머리 고정해야 해서 처음에 각도 잡기까지 좀 걸리다보니 배고플때 이렇게 먹이면 애가 짜증내더라고요 ㅠ ㅠ(많이 안고플때 추천) 그래서 수유하는 쪽 허벅지 밑에 높은 쿠션 받치고 위에 수유쿠션대고 먹이면 사선으로 먹일 수 있는데 이렇게 먹여도 역류가 좀 덜한것 같아요

확실히 좀 각도를 세워서 먹여야 역류가 덜하군요. 감사합니다. ㅠㅠ이제 정말 수유자세를 잡아봐야겠어요. 공기는 덜 먹이는데도 트림도 영 어렵고 역류도 잡히젤 않아서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