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다고 틀리게 알려주는 것보다 친구들은 용띠지만 너는 더 먼저 태어나서 전해인 토끼띠라고 어렸을땐 설명해주고 나중엔 정확하게 입춘기준이어서 그렇다고 설명할거에요. 사주 그런게 문제가 아니고 정확하게 토끼띠인데 용띠로 알려주는 건 잘못 알려주는 거잖아요 ㅎㅎ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설 전에 태어나면 전년도 띠 라고 하던데 맞나요?
우리 지금 태어날 아이들은 1월 생인데 음력 설 전에 태어나니 토끼띠라고 하시더라구요~ 궁금한게, 이제 생일도 다 양력으로 하고, 한국식 나이도 없어지고 하는데, 굳이 띠만 음력으로 하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같은년도생인데 우리애는 토끼띠 3-4월생 친구들은 용띠 이렇게 되는게 맞는건가? 왜 띠만 음력으로 하는건지 정말 진짜 무지함에 나오는 질문입니다ㅜㅜ이유 아시는분 댓글달아주세용 ㅠㅠ
댓글
13
저도 토끼띠라고 알려주려고요ㅠ 헷갈릴수 있지만 ㅠㅠ 그래도 사주를 보거나.. 뭐.. 재미삼아 오늘의 운세를 봐도 띠로 가니깐여 ㅋㅋ 뭐 어짜피 빠른생도 없어졌고 우리 애기들은 띠가 크게 쓰이겠나 생각이 들기도 해여 ㅎㅎ
음.. 저는 정확하게 알려 줄 건 알려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ㅠㅠ 띠는 입춘 기준인 것이 맞고, 그래서 예전 빠른년생(7살에 초등 입학했던 시절)들은 모두 그 전 해의 띠를 본인 띠로 삼잖아요~ 저는 1월생이니 토끼띠가 맞다고 알려 줄 거예요 ㅎㅎ
입춘 기준이래서 저도 헷갈려요. 토끼띠가 맞는데 24년생 대부분은 용띠일건데 토끼띠라고 고집하는게 맞는지 싶기도 하고 엄마도 헷갈리게 요즘 누가 그런거 따지냐고 용띠라고 그래서요..

저희 엄마도 딱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희집이 점보는거 안믿어서 그냥 용띠라고 하려구요

그러시구나! 저는 토끼띠인게 큰 의미가 있어서 나중에 입춘과 띠에 관해 충분히 이해할 나이가 되면 토끼띠라고 알려주긴할거에요. 삼대가 토끼띠거든요😁
음력 정월에 드는 첫 절기가 입춘인 것에서 비롯한다. 1년 춘하추동 사계절 중 첫 계절은 봄이다. 음력 열두 달 중 봄은 정월, 2월, 3월에 해당한다. 1년은 봄에서 시작하고, 봄은 정월에서 시작하고, 24절기는 정월의 입춘 절기에서 시작한다. 이러므로 입춘은 1년 태양의 변화 중에 가장 먼저 드는 절기가 되며 띠는 바로 이 날을 기준으로 변하는 것으로 상정한다. 라고 되어있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정말 명확한답변이네요ㅜㅠ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