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설 전에 태어나면 전년도 띠 라고 하던데 맞나요?

우리 지금 태어날 아이들은 1월 생인데 음력 설 전에 태어나니 토끼띠라고 하시더라구요~ 궁금한게, 이제 생일도 다 양력으로 하고, 한국식 나이도 없어지고 하는데, 굳이 띠만 음력으로 하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같은년도생인데 우리애는 토끼띠 3-4월생 친구들은 용띠 이렇게 되는게 맞는건가? 왜 띠만 음력으로 하는건지 정말 진짜 무지함에 나오는 질문입니다ㅜㅜ이유 아시는분 댓글달아주세용 ㅠㅠ

댓글

13

  1. 헷갈리다고 틀리게 알려주는 것보다 친구들은 용띠지만 너는 더 먼저 태어나서 전해인 토끼띠라고 어렸을땐 설명해주고 나중엔 정확하게 입춘기준이어서 그렇다고 설명할거에요. 사주 그런게 문제가 아니고 정확하게 토끼띠인데 용띠로 알려주는 건 잘못 알려주는 거잖아요 ㅎㅎ

  2. 저도 토끼띠라고 알려주려고요ㅠ 헷갈릴수 있지만 ㅠㅠ 그래도 사주를 보거나.. 뭐.. 재미삼아 오늘의 운세를 봐도 띠로 가니깐여 ㅋㅋ 뭐 어짜피 빠른생도 없어졌고 우리 애기들은 띠가 크게 쓰이겠나 생각이 들기도 해여 ㅎㅎ

  3. 음.. 저는 정확하게 알려 줄 건 알려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ㅠㅠ 띠는 입춘 기준인 것이 맞고, 그래서 예전 빠른년생(7살에 초등 입학했던 시절)들은 모두 그 전 해의 띠를 본인 띠로 삼잖아요~ 저는 1월생이니 토끼띠가 맞다고 알려 줄 거예요 ㅎㅎ

  4. 입춘 기준이래서 저도 헷갈려요. 토끼띠가 맞는데 24년생 대부분은 용띠일건데 토끼띠라고 고집하는게 맞는지 싶기도 하고 엄마도 헷갈리게 요즘 누가 그런거 따지냐고 용띠라고 그래서요..

    1. subcomment icon

      저희 엄마도 딱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저희집이 점보는거 안믿어서 그냥 용띠라고 하려구요

    2. subcomment icon

      그러시구나! 저는 토끼띠인게 큰 의미가 있어서 나중에 입춘과 띠에 관해 충분히 이해할 나이가 되면 토끼띠라고 알려주긴할거에요. 삼대가 토끼띠거든요😁

  5. 음력 정월에 드는 첫 절기가 입춘인 것에서 비롯한다. 1년 춘하추동 사계절 중 첫 계절은 봄이다. 음력 열두 달 중 봄은 정월, 2월, 3월에 해당한다. 1년은 봄에서 시작하고, 봄은 정월에서 시작하고, 24절기는 정월의 입춘 절기에서 시작한다. 이러므로 입춘은 1년 태양의 변화 중에 가장 먼저 드는 절기가 되며 띠는 바로 이 날을 기준으로 변하는 것으로 상정한다. 라고 되어있네요ㅎㅎㅎ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정말 명확한답변이네요ㅜ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