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생리주기가 긴 편이신가요? 저는 배테기하면서 제가 배란이 늦다는 걸 알았어요. 처음 초음파 했을때 막생으로 7주6일 이여야되는데 배란일로 계산하면 6주2일이더라구요. 지금은 배란일에 맞게 잘 크고 있어요. 사람마다 주기가 달라서 주수보다 작을 경우도 상당히 많아요. 너무 걱정마세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주수가 안맞는경우?
막생기준 오늘 7주차인데 매주마다 아주 천국과 지옥을 오가고있는 기분이에요.. 막생뒤 5/7 관계후 생긴 아가같은데 수정이 늦게된걸까요? 매주마다 가서보면 주수기준에 더디게 빈아기집보고,그 다음주엔 또 빈아기집 그러다가 저번주 금욜엔 배가아파서(출혈은 없었어요) 동네 가까운 병원갔는데 난황보구 거기 원장님께선 맞게 크는것같다, 저번주 월욜엔 빈아가집보고 지금(진료일)에는 난황봤으니 일주일뒤면 아가보고 심장소리 듣지않을까요? 월욜에 본진료 받으실땐 못들으실수도 있다구 초음파상 위험한요소는 없어보여요라고 하셨는데, 오늘 원래 주기적으로 봐주시는 원장님께선 주수상 심장소리가 들려야하는데 안들린다며 이번주 목요일에 다시보구 결정을해야할것같다네요ㅠㅠ 저번주 월욜 빈아가집때 보구와서 입덧도 생기고 컨디션도 안좋아졌는데.. 남편도 마음안좋을까 꾹꾹참다가 나오자마자 펑펑울었네요.. 내가 마음이 너무 급한건지 싶기도하고 주수가 땡겨져서 안들렸던 경우였음 좋겠어요 포기하지않고 긍정적으로 기다려야겠죠?
댓글
12

거의 생리예정일 하루전이나 딱 그날 맞춰서 하는편이라 어플에선 28주기라봤는데 계산하는법은 조금 무지해서 잘 모르겠어요ㅠㅠ 오늘은 입덧이 더 심한데 긍정적으로 주수가 당겨진거이길 바래봐야겠어요..☺️
막생기준으로 하는 것이 정확하지는 않은게 사람들마다 생리주기도 다르고 배란일도 약간씩 차이가 있고 착상에 걸리는 시간도 다 제각각이라서요. 저도 처음 산부인과 갔을 땐 네이버주수보다 1주일이나 차이가 났는데 착상이 늦어진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너무 안좋은 생각 하지 마시고 몸에 좋고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푹 쉬시고 아기를 믿고 기다려봐요! 화이팅🙌

진짜 댓글 한마디가 너무 힘이되고 안정감을 주는것같아요ㅠㅠ 역시 엄마들은 너무 대단하구 다들 너무 따뜻하신듯해요💗 낮잠자고 일어나니 증상들도 한결같고해서 쑥쑥 열심히 크고있는중이라 생각하려구요! 딱복님만큼 마음따뜻한 아가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길 바랄게요👼🏻🤍🤍

탈퇴한 유저
저도 오늘 검진갔는데 네이버주수는 8주인데 초음파보니 아기는 6주라고 하더라구요.. 심장도 평균보다 느리다고해서 다음주에 다시 보기로 했는데.. 계속 눈물나고 감정 컨트롤이 잘 안되네요 ㅠㅠ

진짜 그맘 너무 잘알것같아요..아가앞에선 한없이 더 작아지고 콩알만해지는 마음ㅠㅠ 엄마 되긴 힘들지만 내가 아프고 고생하더라도 아가만 건강하다면 난 괜찮아를 항상 말하게되더라구요ㅠㅠ 조금 더딜수도 있지만 그만큼 튼튼한 아이로 태어나길 바라며 우리 잘버텨봐요!!❤️
저도 주수만 8주지 8주에 비해서 태아 크기가 작아요 의사쌤이 수정이 늦게 된 것 같다고 하시면서 출산 예정일도 5~6일 미뤄졌어요 1~2주정도 차이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저두 쌤이 그렇게 말씀해주셨더라면 조금 안심했을텐데 아쉬워요..목욜에 아가가 건강하다면 병원을 옮겨볼까 생각중이에요.. 병원 갈때마다 불안하고 떨리구ㅠㅠ 아가가 쑥쑥 크길 바래봐요 우리!💗
너무 걱정마세요 저도 조금 늦어요! 일주정도 차이나는 것 같아요 마음편하게먹고 푹 쉬시는게 제일 좋아요ㅠㅠㅠㅠ

워낙 걱정인형 성격이라 더 그런가봐요ㅠㅠ 그나마 남편이 초긍정왕이라 조금 힘이되서 으쌰으쌰하며 지내보려구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