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위험군나왔는데진단금받을수있었다구용?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오늘 니프티 검사 결과 나왔는데, 다 저위험(정상)이래요! 그리고 진단비 보험 청구 가능해요!
지난주 수욜에 니프티검사 받구, 오늘 산부인과에서 전화왔는데 모든 염색체 이상 없고 다 저위험군이라네요,,, 저는 올해 34이고,, 그리 젊은건 아니지만 또 고령도 아니라생각해서 ,, 그리고 1차 목덜미 1.2mm 나와서 다운증후군 고위험군이 나올거라곤 상상도 못했어요. 1:495가 정상범위이고 저는 1:130 이라고 해서 병원에서 전화왔을 때, 많이 놀라서 울고,, 2-3일 정도는 되게 우울하게 지냈어요 그래서 첨엔 안 받으려고했던 니프티검사도 고민 끝에 받았는데 결과는 다 정상이네요^^ 검사비용이 병원마다 제각각인데 제가 다니는 병원은 약간 큰 병원이라 그런지 70만원이라 해서 바우처 긁었더니 남은돈이 거의 없어서 너무 슬프긴 한데,,, 사실 지금도 돈이 아깝네요 흑흑 70만원이면 아기용품을 얼마나 더 살수 있는데!! ㅜㅜ 이제 더이상 아기 염색체 이상 걱정은 안해도 되어 다행이죠. 종종 저처럼 걱정하시는 분들 글 보았는데 모두들 다 저위험군 나오길 진심으로 바라고 또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현대해상 태아보험 들었는데 그때 산모특약에 [출산전선결검사이상소견진단담보] 를 통해 보험금 20만원 탈수 있거든요!! 양수검사, 니프티 등 다되니 꼭 청구해서 받으시구요!!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해보면 청구방법 나와요 진단서 떼서 청구하심 됩니다^^(저는 가입기간이 짧아서인지 현장심사 와서 좀 번거로웠습니다만,,, 꼭 받으려구요!!)
댓글
4

고위험군이 나와야해요 저는 니프티 검사 전에 1,2차 기형아 검사에서 고위험군이나와서, 추후에 니프티검사를 추가로 받았어요
저는 솔직히 저희부부는 다고령이라 니프티검사결과가 좋지않으면 선택을하기로했던터라 보험이 그뒤에 가입해서잘을 모르겠어요 처음부터 검사금액이 80 짜리를했꺼든요 나이가50 을바라보는터라 근데 검사비받았다는 소리는해본적이없어요 특약에 그 소견진단은 한번더검사받고 진단이나와야 되는거아닌가 일딴 검사결과 나오고 보험사랑통화해보세요 근데고위험군나와도 니프티검사하시면 정상나오는경우 많아요~ 돈보다 복덩이가 건강하길 빌께요 ㅇ 맘고생많으셨겠다 ㅠ

네 한동안 진짜,, 내 자식이 아프면 어쩌지,, 이런생각에 힘들더라구요 ㅜㅜ 보험금은 산모특약에 고위험군 진단받을 시 받을 수 있는 담보가 있어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금액이지만,,경제적으로 부담을 약간 덜수 있네요ㅠ 20만원이 어디에요ㅜ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