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엽산이랑 비타민 디 따로 먹고 있었는데 거의 몇년동안 먹었어요 임신준비하느라 ㅋㅋㅋㅋ 의사쌤이 비타민디 충분하다고 칭찬하셨어요 지금은 3일에 한번 먹어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비타민d 부족
피검사했더니 풍진항체도 없고 비타민d 수치가 10밖에 안된다며(정상범주는 30부터?) 챙갸먹으라고 하시는데 저는 이미 엽산과 비타민d(1000iu함량)가 함께 있는 복합 엽산을 먹고 있는데요ㅠㅠ이랄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여 참고로 전 그동안 이런 검사를 하면 비타민d가 한번도 정상범주가 아닌 사람이어서 주사고 맞았던 경험이ㅠㅠ 물론 늘 챙겨먹었지만여ㅠㅠㅠㅠ
댓글
13
우아ㅠㅠㅠ 모두모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참고해서 추가로 먹어볼게요!! 🫶
저 수치 12라고 하셨는데, 2000iu먹으라고 하셨어요. 하루 제한용량도 2000이라 비타민 d부족이시면 2000드시면 될거에요. 저는 한달째 2000먹고있는데도 낮게 나와서 조금 걱정이긴해요. 병원에선 2000먹으면 된다고 꾸준히 먹으라고 하셨어요.
저 수치 12라서 병원에 말햇더니 제가4000짜리먹고있다니까 일반인은 높은 함유량먹어도괜찮은데 임산부는2000이상먹으면 좋지않다해서 2000짜리 권장해주더라구요 2000씩먹으면서 서서히올려주는게좋대요 2000을 꾸준히먹어주면좋다고 어제 영양 초기상담받구왔어요!
수치 낮으시면 4000씩은 드셔야해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