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21주인데 자궁경부길이 2.4cm래요ㅠㅠ

2주전 19주땐 3.6센치라 별문제없었는데 어제 정밀초음파 찍으면서 애기가 머리가 밑으로 있다보니 배 꾹꾹 눌러가면서 질초음파로 재보니 2.4cm 나왔네요ㅠㅠ 2.5cm 이하면 조산위험이라고 선생님이 엄청 주의주셔서 일주일도 안 남은 해외태교여행도 돈 쌩으로 다 날리고 취소했어요 허허 어제 만오천보 넘게 걷고 저녁에 진료간거, 날 좋다고 여기저기 지역 놀러다닌거 등등.. 주마등처럼 다 스쳐지나가고.... 하.. 뭐가 원인인지는 알 수 없지만 예상치못한 상황이라 너무 우울해요ㅠㅠ 일단 질정 처방받고 일주일뒤 다시 가기로했어요 임신기간 40주로 보면 이제 겨우 반온건데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댓글

21

  1. 네 먹는게 더 편해요 ㅎㅎ 저는 회사에다 얘기하고 14주 부터 재택했고요 의사선생님이 20주까지는 재택 하라고 해서 그러고 있어요. 집에서는 집안일 거의 보통처럼 하는데 대신 밖에는 왠만한일 아니면 잘 안나가요. 코로나 자가 격리 수준이에여 ㅠㅡㅠ 그리고 일하다가도 간간히 누워있어요. 앉아있는거나 서있는거나 경부에 무리는 비슷하데요

    1. subcomment icon

      우와 먹는약으로 다음엔 말씀드려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누워있을때도 엉덩이에 베개넣구 최대한 중력 안 받게 있으라네요... 오늘 병원가보니 자궁수축이 심한편이라 맥수술은 못 한대요ㅠㅠ 그냥 최대한 누워있어야하구.. 경과보다가 수축 자꾸 심해지면 입원하는 수밖에 없대서 일단 마음비우고 누워서 애기 지켜보려구용~! 단순히 경부길이만 짧은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슬프지만....요즘 의술도 좋고 미리 알아서 다행이다 싶어요^_^ 잘 될꺼예요 우리♡

  2. 저도 19주찬데 자궁경부길이 2.5cm 나와서 급하게 동탄제일병원에서 맥수술했어요!! 동탄제일 가보시는거 추천해요 ㅠㅠㅠ

    1. subcomment icon

      오늘 또 병원가보니~ 저는 자궁수축이 있어서 맥수술을 권하지 않는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수축하면 2.3cm, 안 하면 3cm 이상 나오고... 오히려 묶으면 수축하다 찢어질수있대요ㅠㅠ 일단 무조건 눕눕하고, 자궁수축이 잦아지면(한시간에 5번이상) 바로 병원 입원하래요... 수축방지제 맞고 해야할거같아요... 수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왔었는데 오히려 우울하네요 흑흑. 저도 동탄제일병원 선생님 알아봤는데 추천도 많고 유명하시네요~!! 댓글 넘 감사합니다♡

  3. 저도 14주때 하혈하고 응급실 갔다가 경부 짧다고 2.6cm 나왔었어여 그후 호르몬제 먹고 (질정이랑 같은성분) 눕눕하고 지냈더니 18주 검사때 3.3cm 나왔어요. 그래도 한번 짧아진 경부는 다시 확 줄기 쉽다고 아직도 최대한 눕눕 생활해요. 선생님 말로는 24-26 주까지는 약 먹어야 되고 막달까지 무리하지 말라고 하네요 저는 최대한 누워있고 맥 수술 안할려고요

    1. subcomment icon

      혹시 일상생활을 어느정도 선까지 하시나용? 집에 있으면 가만히 있기가 힘드네요ㅎㅎ 후... 참아야하는데! 저는 일단 일주일뒤에 오는걸로해서 질정 처방받은건데, 먹는약으로 처방해달라할까요? 그게 훨씬 생활하는데 편할것같네요ㅠㅠ

  4. 저도 그래서 질정쓰면서 집콕에 눕눕 하고 있어요ㅠ 운동 당연히 안되고 일도 하지말고 앉아있는것도 안좋다 하시면서 일상생활에서도 밥먹고 화장실갈때 빼고는 누워있으라고ㅜㅠㅠ 한번 짧아지면 약 쓰고 쉬면서 좀 길어졌다 싶어도 또 한순간에 짧아진다고 많이 조심해야 한다 하시더라구요ㅜ 입덧 끝나면 운동도 많이 하고 태교여행도 가고싶었는데 허헛

    1. subcomment icon

      맞아용... 입덧도 끝났고 배 더 나오기전에 신나게 놀고싶었는데 모든게 취소되서 우울해요ㅠ.ㅠ 앉는것도 안 좋으면 정말 넷플릭스만 보면서 누워있어야겠네요 흑흑

  5. 세상에.. 혹시 증상있으셨나요?ㅠㅠ

    1. subcomment icon

      아뇨옹... 선생님이 물어보시는데 제가 둔한건지 뻐근하거나 다른 증상은 없었어요ㅎㅎ 애기가 밑에 있긴했는데~ 제 친구도 그랬지만 막달까지 자궁경부 길이 문제없던거보니... 제가 건강한더랑은 다르게 안 좋은 케이스인가봐요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