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11월 휴산판정 12월에 mtx 한번 맞고 2월에 바로 임신이되었능데 지금 아무이상없이 넘 잘크고있어요!! 산부인과쌤도 괜찮다고하셨고 이게 mtx양에 따라 다른데, 소아과의사친구가 아주 영유아도 맞는 양이라서 문제없다고 했어요. 원래는 mtx가 일주일이면 다 빠지는데 혹시몰라 사이클돌리는걸꺼라고하더라구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저희 베동님들중에 자궁외임신으로 엠티엑스치료후 임신되신분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임신27주차 산모입니다. 혹시 저희와같은 일 겪으셨던분계신가해서 글을쓰게됐습니다. 제가 친언니보다 일찍결혼하게되어 지금27주이고 저희언니가 이번에 결혼을하였는데 몇주전에 이상생리를하고 또 2주뒤 이상생리를하게되어 병원에가보니 자궁외임신같다고 하더라구요. 몇번의 피검사끝에 자궁외 임신 확정을받고 원장님이 엠티엑스 주사놔주셨는데... 집에와서 검색해보니 접종후 6개월정도 피임해야하며 부작용이 많았던터라.. 저희 언니케이스처럼 혹시 접종후에 임신하셨던분계신지 여쭤보고자합니다ㅠㅠ 혹시 몇개월정도 텀을두고 임신이되셨나요?ㅠㅠㅠ 친언니의 일이라 제가 다 너무속상하고 일이 집중이안돼요ㅠㅠ 같은 일 겪으셨던분들 꼭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
12
저도 20년도 5월에 자궁외 임신으로 소파술 하고 안돼서 mtx로 임신 종결. 나이(45)가 있어서 임신에 큰 희망없이 지내다 올해 자연임신돼서 지금 28주차에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마음 편하게 먹고 기다리시면 예쁜 아가 찾아올 거에요.

와ㅠㅠㅠ 럭키맘님 너무감사합니다. 정말 천사같은 아기가 찾아와주었네요! 저희언니도 나이가있어서 걱정이많았는데 럭키맘님처럼 다음엔 건강한 천사가 와주면좋겠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저도 작년이맘때쯤.. 자궁외임신으로 mtx 1차 맞고 6개월 후에 임신 시도했는데 화유 후 바로 임신되서 지금 27주차예요~ 그래두 조금 텀을 주고 임신하시는게 몸에 좋을거같아요!!

응지님 저도 27주인데 저희 출산일정 비슷하겠네요!❤️ 답변너무감사합니다. 같은 경험하신분들이 많아서 점점 안심이되는것같아요ㅠㅠ 혹시 어떤 병원가셨는지 알수있을까요?

저는 광주에서 살아서 분만 되는 산부인과 갔어요~ 처음에 저는 출혈이 있어서 걱정되는 마음으로 다른 산부인과 갔었는데… 초기에는 이럴수 있다고 하고.. 기달리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안기갈리고 다른 병원으로 빨리 가서 mtx 주사 맞기를 잘했어요 ㅠㅠ 수치 낮을때 맞았는데도 수치 떨어지는데 한달 걸리더라구요 ㅠㅠㅠ저는 종결되고 한약도 한달동안 먹으면서 몸을 추수렸어요~ 아무래도 약물을 사용하니까 ㅠ 언니분 몸 잘 회복해서 예쁜 아가 만날수 있을꺼예요
저도 mtx 맞은적 있는데 그 이후 1년 반 정도 후에 시험관 해서 임신 됐어요. 3개월은 절대피임해야해요!

열매맘님 답변너무감사합니다ㅠㅠㅠ오늘 하루종일 울적했는데 힘이되네요
작년 9월 mtx 2차까지 맞았고 3개월 정도 후에 임신 가능하다 하셨어요.. 지금 27주 4일째 둥이 품고 있어요~ 힘내시라고 전해주세요~

우와ㅠㅠㅠ댕댕이님 너무힘이되는 글이에요ㅠㅠㅠ 감사합니다 인터넷에는 6개월정도로 나오던데 3개월이면 가능하셨네요. 저희언니도 나이가 30대후반인지라 빨리임신하고싶어했는데 너무 희망적인 글입니다

혹시 병원은 대학병원이나 난임병원가셨나요?아니면 일반 산부인과가셨나요?

제가 출산일을 9월로 조정하면서 베동이 자동으로 바껴가지고;; 추가 질문을 늦게 봤어요 ㅠ 댓글 남기려 다시 수정하고 보니 시간이 넘 흘렀네요.. 엇니분은 어떠신지 궁굼해요~ 전 난임병원 다니던 중이었어서 난임병원서 모두 진행했던 내용이에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