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휴가 3개월, 육아휴직 1년 연달아 사용하려고 해요 이미 회사에서 여직원 3명이 그렇게 사용해서 저도 거기에 동참하려구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 후 복직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신혼기간중 정말 계획에 없던 임신을 하게되어 아직도 마음의 준비도 안됐고 실감이 안나네요 ㅠㅠ 예쁜 천사를 가지게 된건 너무 행복한 일이지만 제가 아직 회사에서 완전히 자리를 잡지 못해 시기가 안타까운 마음은 어쩔수 없는거같아요 ㅠㅠ 베동 보면 다들 1-2년 휴직을 생각하시는데 저는 출산휴가 후에 바로 복직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너무 부럽습니다.. ㅠㅠ 남편 외벌이로는 생활하는데 무리도 있고 아가한테는 너무 미안하지만 사회적으로 제가 더 자리를 잡고싶기도 하고요.. (근데 또 금전적인 이유가 더 크긴해용ㅠㅠ) 애기용품 준비하면서 설렘과 동시에 걱정이 앞서니 제가 너무 불행하게 느껴지면서 곧 만날 아가한테도 미안한 마음이 너무 크네용..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ㅠㅠ
댓글
11
저는 첫째때 2년2개월썼어요..둘째는 1년반생각하고있네요..
출산휴가3개월 육아휴직1년 연달아 1년3개월쓰시는분계실까요? 저오늘 그렇게 쓴다고했다가 대체근무자 퇴직금때문에 1년만 쓰라는통보받았네요.. 1년3개월생각했던터라ㅠ 기분이별로네요

저는 그렇게 써요~ 8/1일자로 산전 육아휴직 쓰고 출산하고서 출산휴가 3개월쓰고, 그 이후 육휴 더 써서 15개월 쓰고 복직해요!

그렇게쓰셈 신고한다고하고

저도 그렇게써요!ㅠㅠ 당연한건데~ 넘하네요!

그럼 인수인계부분을 휴직들어가기전에 해주시고 휴직날때바로 휴직들어가는거죠? 저희는 휴직날때부터일주일간 인계해주시라고하네요 또 ㅡ ㅡ
저도 친정 시댁 도움 못 받아서... 지금 다니는 회사가 진작에 이직하고 싶었는데, 육휴 바라보며 버틴거라 꽉꽉 채워쓰고 복직하려고해요
저도 복직이 어려운 직종이라 출휴만 쓰고 바로 다시 근무해요. 다행히 어린이집 들어가기 전까지만 친정부모님이 봐주시기러 하셨구요.😂 저는 복직만 자유롭다면 육휴쓰고 싶네요..찾아보니 육아기근로시간단축근무라는 제도도 있으니 한번 검색해보세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