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익명

/ 자유주제

신생아 머리크기

이제 32주차 임산부인데ㅠㅠ 오늘 병원 초음파 진료 보고 왔어요 아가 머리가 37주차 정도된다고 하시네요.. 자분 생각중이라 걱정이 태산입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있으신가요? 초산모라 괜찮은건지 안좋은건지 하나도 모르겠어요ㅠㅠ흑.... 저랑 아기 탈없이 잘 출산할 수 있겠죠?

댓글

4

  1. 아이의 머리는 출산 시에 유연해서 크다해도 자분하면 콘해드처럼 길쭉하게 되어 나와요. 그 과정에서 열상이 생기는데 초산이면 3~4도(항문까지 찢어지는) 열상이 생길수도 있어요. 아기 머리가 작아도 어깨때문에 결국 좀 찢어져요. 한국은 미리 절개하는걸로 알아요. 의사와 상담하셔서 자분 하고싶으시면 식단으로라도 아이가 너무 크지않게 유지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는 둘다 자분- 첫째때 3도, 둘째때 2도 영상이었는데 생각보다 회복 빨랐어요. 첫째 4.25키로 둘째 4키로로 큰 아가들이었습니다. 머리둘레도 크구요.

  2. 아기가 주수대비 너무 큰 지인이 2명 있었는데 한명은 미리 날 잡아서 제왕했고 한명은 37주쯤에 날 잡아서 유도분만했어요 걱정되시면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출산일정 앞당기시는거 어떠신가요? 두 아이 모두 건강해서 크게 걱정하실일은 아닌것같아요!

  3. 근데 한국 애들은 보통 머리가 커요. 그 머리 둘레 같은 기준이 서양애들 기준으로 되어 있다고 했었던 거 같애요. ㅋㅋㅋ

  4. 에고 ㅠㅠ ㅎㅎ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