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초유는 먹이고 단유하려고요 한 2주정도? 생각중이에요 저는 가슴모양 변형이 되기 싫기도 하고 음식 가려먹기도 싫고 술도 마시고 싶어서요 초유 안 먹인다고 많이 아프다거나 모성애 없는 엄마거나 그렇지 않아요!
익명
/ 자유주제
초유 먹어야 하나요
초유 길어야 일주일정도 나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조리원 나가서 혼자 육아할때 젖몸살 있으면 힘들거 같아 요즘은 분유도 잘 나오고해서 젖 돌기 전부터 단유하려고 하는데 친정엄마가 단유 왜 하냐고 초유만이라도 먹이라고 하루에 두세번씩 얘기하는데 스트레스 받아요ㅠㅠ 저도 초유 먹이면 면역력이나 이것저것 애기한테 좋다는 말은 들었지만,,, 초유 안먹이고 처음부터 분유 먹이면 아이가 많이 아픈가요ㅠㅠ? 초유 안먹이는 엄마는 모성애 없는 엄마일까요,,,
댓글
5
먹이는게 백번 낫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으실거 같으면 안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근데 나중에 시간 지나면 더 먹일걸 다들 후회하시더라구요
저도 초유만 먹이고 단유할꺼라 일주일만 먹이려구요 초유 짜면서 단유마사지받고 하면 되요~~ 너무 걱정마셔요 조리원에 있을때 초유랑 단유까지 다 가능할꺼에요~~
아기 면역력이나 장건강은 확실히 다르긴해요~ 초유 먹이든 안먹이든 출산하면 젖이 도는건 똑같답니다. 그치만 이것도 엄마 선택이지요.
하고 싶은대로 하세요 엄마 마음이죠👍🏻 초유가 면역력에 좋다고 하지만 엄마가 먼저라고 생각해요~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