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유축기로 줄여나갔어요 일주일정도씩 적응시키면서 한텀씩 뺐어요! 그러다가 더이상 젖안줄때 젖차면 아프지않을정도로만 젖짜주고요! 그렇게 단유했어요!
익명
/ 육아고민
자연단유 잘하는 방법 있나요??
자연단유는 얼마나 걸리고 어떻게 모유양 줄여가요?
댓글
3
저는 3주정도? 걸린거 같은데... 이유식하면서 한텀정도 분유주는식으로 점차 늘렸구요. 애기도 서서히 통잠자기 시작하니까 밤수 텀도 늘어나구요. 유축은 최대한 안하고, 버티긴했는데 너무 버티면 젖몸살올수 있으니까 이부분만 조심하면 될듯요.
자연단유는 보통 2주 정도 여유 잡고 하시는 게 좋아요~ 유축텀은 조금씩 늘리고, 유축량은 한 번에 확 줄이기보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살짝 빼면서 줄이면 젖량도 자연스럽게 줄더라구요 텀 사이사이에는 냉찜질로 가슴 차갑게 해주시고, 단유 엿기름 티백도 물에 우려서 같이 챙기면 좀 더 수월하게 단유할 수 있어요~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