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익명

/ 자유주제

휴직 후 복직 힘들어요

익명입니다. 육아휴직 쓰고 복직한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아직도 적응이 너무 힘드네요… 회사에서는 예전처럼 일해야 하고, 집에 가면 또 엄마 역할 해야 하고요. 출근길에는 아기 생각나서 마음이 무겁고, 퇴근하면 아기랑 더 놀아주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하고… 😢 육아휴직 때는 빨리 일하고 싶었는데 막상 복직하니 육아휴직 시절이 그립고, 그렇다고 전업육아를 다시 할 자신도 없어요. 저 같은 분들 계신가요? 다들 언제쯤 적응되셨는지 궁금해요ㅠㅠㅠ

댓글

1

  1. 전... 연이은 결혼출산으로 무직...아니 전업주부 n년차에요.. 제가 육휴복직을 한 적은 없구... 신랑이 육휴를 둘째 낳고 다섯 달, 셋째 낳고 두 달 썼었는데... 애기 7개월인데 여전히 육휴를 그리워하긴 해요... 그것은... 출근하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마음 같기도 해요...ㅎ 맘속에 누구나 사표를 품고 있을 수 있듯이... 저는 주부로 출근 n년차인데... 여전히 집안일이 서툴고 어렵고 와중에 육아도 하려니 일상이 첩첩산중 같어요🥲 이런 일상이 감사하다는 것은 알지만 힘든건 힘든거죠.... 저도 가끔 일을 하는 내 모습이나... 점심시간에 식당에서 직원분들과 이야기하거나 혼자 폰이라도 보면서 밥 먹구 근처에서 커피 마시구 사무실로 돌아가는 상상을 해보곤 해요..ㅋㅋ 힘드시겠지만 멋진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아이가 엄마의 등을 보며 잘 자라가고 있을거에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ㅠㅠ

익명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휴직 후 복직 힘들어요